‘홍보의 달인’ 권오용 SK그룹 PR어드바이저 사장이 15일 서울 도렴동 외교통상부 청사를 방문, 직원들을 상대로 문화 외교의 필요성과 국민과의 소통 강화를 주제로 특강을 했다. 외교부가 지난해 특채 파동에 이어 최근 ‘상하이 스캔들’, 자유무역협정(FTA) 번역 오류 등으로 실추된 이미지를 개선하고 홍보를 강화하려는 취지다. 그는 “그동안 세일즈 외교, 비즈니스 외교가 중심이 됐다면 이제는 품격을 높여 가치 외교로 나아가야 한다.”며 “백범 김구 선생이 주창했던 문화강국론의 의미를 되새겨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외교부의 이미지 개선을 위해 국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주문했다.
2011-04-16 25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