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딸의 이름으로…

딸의 이름으로…

입력 2011-10-05 00:00
업데이트 2011-10-05 00: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교통사고로 대학생 딸 잃은 부모, 보상금 등 1억 장학금으로 기부

“어릴 때부터 동물을 좋아해 수의사의 꿈을 키워 왔는데…. 우리 딸이 못다 이룬 꿈을 후배들이 이뤄 주길 바랍니다.”

이미지 확대
4일 서울 광진구 화양동 건국대 교정에서 수의학과 재학 중 불의의 사고로 숨진 유혜선씨의 아버지 유한욱(왼쪽)씨가 장학기금을 전달한 뒤 수의학과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건국대 제공
4일 서울 광진구 화양동 건국대 교정에서 수의학과 재학 중 불의의 사고로 숨진 유혜선씨의 아버지 유한욱(왼쪽)씨가 장학기금을 전달한 뒤 수의학과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건국대 제공
4일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총장실을 찾은 유한욱(55)씨 부부는 숨진 딸 혜선씨 이름으로 장학금 1억원을 전달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혜선씨의 49재를 하루 앞둔 날이었다.

수의학과 본과 4학년이던 혜선씨는 지난 8월 초 차량 전복사고로 변을 당했다. 공중방역근무의로 복무 중이던 대학 동기들을 면회하러 친구 3명과 함께 강원도 고성에 다녀오던 길이었다. 머리를 크게 다친 혜선씨는 다시 깨어나지 못했다. 수의학과 재학 6년 동안 줄곧 학과 수석을 차지했던 착한 딸의 죽음에 부모는 크게 상심했다. 혜선씨는 예과 2년과 본과 4년 등 6년 재학 중 4.5 만점에 평균 학점 4.38점을 기록했다. 이런 노력 덕분에 재학 중 내내 전액 장학금을 받았다.

사고가 난 지 며칠 뒤에는 혜선씨가 봤던 미국 수의사시험 합격통지서가 집으로 배달돼 주위를 더욱 안타깝게 했다. 김휘율 건국대 수의과대학장은 “수의사 국가고시 전국 수석을 기대할 정도였다.”고 말했다.

그러나 유씨 부부는 이내 마음을 추슬렀다. “딸 아이는 가슴에 묻었지만, 수의사가 되겠다던 딸의 꿈만은 묻을 수가 없었다.”던 유씨는 딸의 이름을 딴 장학기금을 학교에 기부하기로 했다.

유씨 부부는 혜선씨가 내년 2월 졸업한 뒤 미국 유학을 가기 위해 차곡차곡 모아 뒀던 학자금에 사고 보상금까지 보태 1억원의 장학기금을 마련했다. 혜선씨가 생전에 보던 전공 서적도 함께 기증했다. 동기와 후배들이 혜선씨를 잊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서다.

건국대 관계자는 “내년 2월 학위 수여식에서 유혜선 학생에게 명예졸업장을 수여할 계획”이라면서 “유씨 부부가 기증한 1억원을 ‘유혜선 장학기금’으로 만들어 수의학과 학생 가운데 가정 형편이 어렵거나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샘이나기자 sam@seoul.co.kr

2011-10-05 2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