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청부폭행’ 피죤 이윤재 회장 강남서 출두

‘청부폭행’ 피죤 이윤재 회장 강남서 출두

입력 2011-10-05 00:00
업데이트 2011-10-05 14: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찰, 조직폭력배 동원 폭행 사주 집중 조사

이윤재(77) 피죤 회장이 이은욱(55) 전 사장에 대한 ‘청부 폭행’ 사건 피의자 신분으로 5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출석했다.

이날 오후 1시51분께 검정색 현대 제네시스 차량을 타고 경찰서에 도착한 이 회장은 마스크를 쓴 채 서울대병원 로고가 적힌 환자복 위에 베이지색 점퍼를 걸치고 있었으며 좌우 두 남성의 부축을 받으며 느릿한 걸음으로 조사실로 들어갔다.

그는 ‘청부 폭행 혐의를 인정하느냐’, ‘김 이사에게 뭐라고 지시했나’, ‘3억원은 개인 자금인가 회사 공금인가’, ‘경영에서 물러날 의향 있느냐’ 등 취재진의 질문에는 일절 답변하지 않았다.

이 회장은 변호사 입회 하에 경찰서 1층 형사과에 설치된 진술녹화실에서 조사받는다.

강남서 강력4팀장은 이 회장을 상대로 조직 폭력배를 동원해 이 전 사장에 대한 폭행을 사주했는지 중점적으로 조사할 예정이다.

이 회장은 애초 4일 출석할 것을 통보받았으나 건강상의 이유를 들어 하루 늦게 소환에 응했다.

이 전 사장은 지난 2월 피죤 사장에 취임했으나 4개월 만에 이 회장에 의해 해임됐으며, 함께 해임된 임원 2명과 함께 서울중앙지법에 손해배상 및 해고무효 소송을 냈다.

재판이 진행 중이던 지난달 5일 밤 이 전 사장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자신의 아파트로 귀가하던 중 괴한 3명으로부터 주먹과 발로 폭행당했다. 이 전 사장은 이후 경찰 조사에서 이 회장을 범행 배후로 지목했다.

이 전 사장을 폭행한 조직폭력배 3명과 이들에게 폭행을 지시한 피죤 김 이사는 경찰에 체포돼 구속됐다.

경찰은 이 회장이 김 이사에게 3억원을 전달했으며 이 돈이 이 전 사장을 폭행한 조직 폭력배들에게 전달됐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