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꼼수’ 정봉주 수감…지지자들 반발

’나꼼수’ 정봉주 수감…지지자들 반발

입력 2011-12-26 00:00
업데이트 2011-12-26 10: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검찰앞서 환송행사… 사법부 비판, ‘BBK 재수사’ 주장

대법원에서 징역 1년의 실형이 확정된 인터넷 방송 ‘나는 꼼수다’의 패널 정봉주(51) 전 의원이 26일 수감된 가운데 지지자들의 반발이 이어지고 있다.

정 전 의원은 수감에 앞서 이날 낮 12시께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지지자들 1천여명(경찰 추산)이 개최한 환송행사에 참석했다.

그는 “교도소에는 쥐약을 놓을 수가 없어서 제가 쥐 잡으러 간다. 오늘은 진실이 갇히지만 내일은 거짓이 갇힌다”며 “그 거짓의 주범이 누군지 우리 국민은 똑바로 알고 있다. BBK 판도라 상자는 국민 여러분께 활짝 열릴 것”이라고 주장했다.

연설을 마친 정 의원은 김어준 딴지일보 총수 등 나꼼수 패널들과 인사한 뒤 굳은 표정으로 지지자들에게 손을 흔들고 오후 1시께 청사 정문으로 걸어 들어갔다.

빨간 계통의 옷을 입고 모인 지지자들은 영하의 추위에도 자리를 지키며 “정봉주는 달려야 한다”, “대통령”, “보복해” 등 구호를 외쳤다.

행사에는 박영선·정동영·원혜영·이석현 민주통합당 의원과 노회찬 통합진보당 대변인, 명진스님 등이 참여했다.

인터넷 공간 등에서도 정 전 의원 지지자들의 반발이 지속되고 있다.

포털사이트 다음 아고라에서 진행 중인 ‘정봉주 17대 국회의원 무죄, 대국민 저항권 발동’이라는 청원에는 일주일 만에 9만8천여명이 서명했다.

이곳 게시판에 한 네티즌(hon****)은 “1심, 2심도 아닌 최종 확정판결을 이렇게 졸속으로 해야할 이유가 없다. 온갖 권력을 동원해 나꼼수를 억누르려 하는 상식을 무너뜨린 판결”이라고 주장했다.

네티즌들은 또 정 전 의원이 제기하면서 논란이 됐던 BBK 주가조작 사건을 재수사해 관련 의혹을 밝힐 것을 당국에 촉구했다.

트위터 아이디 ‘victorj****’는 “재수사가 필요한데, 대법원은 정봉주 전 의원에 대한 사법살인을 했다”고 썼으며 ‘atha****’는 “정봉주 석방투쟁을 벌여야 한다. BBK 재수사의 불씨를 살려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포털사이트 야후에서 실시 중인 BBK 사건 재수사 여부에 대한 여론조사에는 이날 오전 10시30분 현재 17만명에 육박하는 네티즌이 몰려 치열한 찬반 공방을 벌이고 있다.

정 전 의원은 이날 오전 민주통합당 최고위원회의에서는 “오늘은 진실이 구속되지만 다음 차례는 거짓이 구속될 것이다. 거짓의 주범이 누구인지 국민은 분명히 알 것”이라며 “감옥에서 당당하게 굽히지 않고 쫄지 않고 진실을 향해 정권탈환을 위해 끝까지 싸우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