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임실군의회, ‘각서 파문’ 군수 사퇴 촉구

임실군의회, ‘각서 파문’ 군수 사퇴 촉구

입력 2012-01-03 00:00
업데이트 2012-01-03 14: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토착비리에 대한 엄정한 수사 이뤄져야”

전북 임실군의회(의장 신대용)는 3일 강완묵 임실군수의 ‘각서 파문’과 관련, 군수직 즉각 사퇴를 촉구했다.

군의회는 강 군수가 취임 당시 임실군의 잃어버린 10년을 되찾고 꿈과 희망을 주겠다는 약속을 버리고 비리와 관련돼 군민의 자존심을 무참히 짓밟아 버린 것에 대한 사죄와 사퇴를 요구했다.

군의회는 성명을 통해 “군민들은 새로운 도약과 불명예를 씻을 수 있는 절박한 심정으로 강 군수를 선택했으나 토착비리세력과 결탁해 군민을 담보로 노예계약서에 서명했다는 사실은 매우 중대한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군수는 군민 앞에 사죄와 용서를 비는 뜻으로 군수직을 자진 용퇴하는 책임 있고 용기있는 행동을 보여 짓밟힌 군민들의 자존심과 명예를 회복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토착비리세력이 군정을 농락하고 선거후보자나 수장을 좌지우지했던 사실이 드러난 만큼 엄정한 수사를 통해 군민의 자존심과 명예를 회복시켜야 한다고 덧붙였다.

강 군수는 지난달 30일 “나는 브로커 세력의 희생자”라면서 “2007년 보궐선거에서 당선되면 브로커 권씨를 비서실장으로 임명하겠다는 각서를 써 준 사실이 있다”고 시인했다.

건설업자 권모 씨는 2일 전주지법에서 기자회견을 자청해 “강 군수가 2007년 보궐선거에서 당선되면 나를 비서실장에 임명하겠다는 각서를 써 준 사실이 있다고 밝혔는데 이는 전혀 사실무근이다”고 해명해 각서사건에 대한 진실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강 군수는 지난해 6·2 지방선거를 앞두고 측근을 통해 불법 정치자금을 조성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돼 1심에서 징역 6월에 집행유예 2년, 추징금 8천400만 원을 선고받고 불복, 항소한 상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