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몽구 회장 국민훈장 무궁화장

정몽구 회장 국민훈장 무궁화장

입력 2012-02-01 00:00
업데이트 2012-02-01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수엑스포 공로

이미지 확대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여수세계박람회 관련 공헌을 인정받아 국민훈장을 받는다.

정부는 31일 국무회의를 열고 ‘2012 여수세계박람회’ 개최 지원에 기여한 공로로 정 회장에게 국민훈장 중 최고 등급인 무궁화장을 수여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정 회장은 여수엑스포 명예유치위원장으로서 그룹 내에 세계박람회 유치지원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한 이래 지구 세 바퀴에 해당하는 12만 6000㎞를 돌며 전 세계 150여명의 주요 정부인사와 만나 민간 외교를 통해 여수 유치를 이끌어 냈다. 유치 성공 이후에도 정 회장은 조직위원회의 명예위원장으로 건설 현장을 직접 찾아 공사 진척상황과 주요설비와 운영시스템, 각종 부대시설 등을 점검하는 열의를 보였다.

현대차그룹도 최상위 등급 후원사인 ‘글로벌 파트너’로서 소외 이웃 기부 등을 위한 입장권 20만장 구입, 박람회 기간 중 행사 및 업무용 차량 제공 등 다양한 후원활동을 통해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정 회장은 “여수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로 대한민국의 국가 브랜드를 높이고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허동수 GS칼텍스 회장도 여수박람회 유치에 기여한 공로로 금관 문화훈장을 받는다. GS칼텍스 관계자는 “특히 중동지역의 지지를 이끌어 내는 데 회장의 노력이 컸다.”면서 “여수 산업단지에 기반을 둔 만큼 유치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했다.”고 말했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12-02-01 2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