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턴 4일만에 재클린 침실서 첫 관계”

“인턴 4일만에 재클린 침실서 첫 관계”

입력 2012-02-07 00:00
업데이트 2012-02-07 0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케네디 내연녀 자서전서 폭로

존 F 케네디(왼쪽) 전 미국 대통령과 18개월간 부적절한 관계를 맺었던 여성이 케네디와의 불륜 사실을 폭로했다.

백악관 인턴 출신인 미미 비어드슬리 앨포드(오른쪽·69)는 최근 펴낸 자서전 ‘원스 어폰 어 시크릿’을 통해 케네디와 불륜관계를 맺게 된 순간부터 암살되기 직전까지 두 사람 간의 비밀스러운 일들을 적나라하게 고백했다고 영국 데일리메일과 미국 뉴욕포스트 등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케네디 암살 7일 전까지 잠자리

자서전에 따르면 앨포드는 케네디 대통령 재직 당시 19세의 나이로 백악관 공보실에서 인턴으로 일했다. 그녀는 1962년 케네디로부터 백악관 수영장 파티에 초대받은 날 부인의 침실에서 그와 처음으로 성관계를 맺었다. 인턴으로 고용된 지 불과 4일 만이다. 그녀는 “나의 첫 경험이었다.”며 “매우 큰 충격을 받았지만, 케네디는 자연스러운 일을 하는 것처럼 태연했다.”고 회고했다.

●“마약 흡입 제안… 울면서 도망쳐”

내연관계는 앨포드가 백악관 인턴을 그만둔 뒤에도 계속됐으며, 케네디가 암살되기 7일 전까지 잠자리를 함께했다. 그녀는 “케네디가 마약을 흡입하고 성행위를 갖자고 제안했다.”며 “대통령은 자신이 먼저 마약을 흡입하고 내 코앞으로 그것을 가져왔다. 나는 무서워 울면서 도망쳤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케네디가 잠자리에서 입맞추기를 거부하는 방식으로 자신과 심리적 거리를 두었으며, 그녀도 케네디를 항상 “대통령 각하(Mr President)”라고 불렀다고 설명했다.

그녀는 케네디가 아들 패트릭을 잃었을 당시에 함께 눈물을 흘리며 매우 슬퍼했다고 밝혔다. 앨포드는 “당시 케네디는 수북이 쌓인 위로 편지들을 읽으면서 눈물을 흘렸다.”며 “나도 그와 함께 슬퍼했다.”고 했다. 1962년 쿠바 미사일 위기 상황에 대해서도 털어놨다. 그녀는 양국 간의 위기가 고조되자 “나의 아이들이 죽는 것보다 빨갱이가 되는 편이 낫다.”면서 한발 물러설 뜻을 비치기도 했다고 전했다.

김규환 선임기자 khkim@seoul.co.kr

2012-02-07 2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