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 중심부’ 한강 노들섬에서 농사 짓는다

‘서울 중심부’ 한강 노들섬에서 농사 짓는다

입력 2012-02-07 00:00
업데이트 2012-02-07 09: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원순 시장, 오페라하우스 대신 농업공원 조성

서울의 중심부인 한강 노들섬에서 시민들이 농사를 지을 수 있게 된다.

서울시는 용산구 이촌동 노들섬에 시민을 위한 농업 공원을 임시로 조성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시는 노들섬 터 6만818㎡ 중 테니스장으로 운용해온 2만여㎡를 도시 농업공원으로 만들어 시민에게 1년 단위로 분양해 오는 5월부터 농사를 지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분양 후 남은 공간에는 어린이 농업 전시장 등 여러 테마 농장을 만들고 숲 지대인 한강대교 동쪽 터는 산책코스로 조성하기로 했다.

애초 이 곳에는 오세훈 전 시장이 2014년까지 6천735억원을 들여 오페라하우스와 콘서트홀을 만들기로 했다.

그러나 박원순 시장이 취임하면서 올해 예산에 사업비가 반영되지 않아 공사는 사실상 중단됐고 설계비와 운영경비 276억원은 매몰 비용이 됐다.

이번 농업 공원 조성은 취임 후 도시텃밭 등을 통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강조해온 박 시장의 뜻이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 최광빈 공원녹지국장은 “노들섬 터를 예술섬이 아닌 다른 용도로 변경하더라도 2년 이상 시간이 걸릴 것 같아 임시로 농장을 운영하기로 했다”며 “강남과 강북의 중간에 있어 접근성이 좋아 가족 단위로 여가를 보내기에 좋은 곳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