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투표소 어딨지?”…안내 표찰만 따라가세요

“투표소 어딨지?”…안내 표찰만 따라가세요

입력 2012-04-08 00:00
업데이트 2012-04-08 17: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천=뉴시스】차성민 기자 =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는 ‘투표소 위치 안내 표찰’을 전국 최초로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시 선관위는 인천지역 투표소가 11%가량 변경됨에 따라 투표소 위치 안내 표찰을 인천지역 투표소 581곳 주변 골목길 곳곳에 부착했다.

이번 국회의원선거의 인천지역 투표소는 총 643개소로 이중 76개소(11.8%)가 종전과 다른 위치에 설치된다.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유권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투표소 위치 안내 표찰을 부착했으며, 이번 인천지역 투표소 변경은 투표구 관할 구역변경(42개소)이나 투표편의 불편(16개소) 해소, 근무, 영업 등 임차불가(10개소), 기타(8개소) 등의 사유로 발생한 불가피한 사유에서 투표소가 변경됐다.

이번 투표소 위치는 투표소 위치안내 표찰과 함께 가정에 배달되는 투표안내문 확인을 통해서 가능하며 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www.nec.go.kr)나 주요 포털사이트, 스마트폰 등을 통해서도 전국 모든 투표소 위치를 알 수 있다.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유권자 선거편의와 최하위권인 인천지역 투표율 제고를 위해 ‘투표소 위치 안내표찰’ 부착사업과 ‘정당·후보자 바로알고 바로 투표하기’ ‘투표참여 체인레터운동’ ‘행사를 계기로한 투표참여 캠페인’ 등 유권자가 투표소로 향하도록 하는 다양한 홍보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선거에서는 꼭 인천의 저력을 보여주고 올바른 투표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뉴시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