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檢 압수수색 계좌내역 정밀 분석

檢 압수수색 계좌내역 정밀 분석

입력 2012-05-24 00:00
업데이트 2012-05-24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노건평씨 뭉칫돈’ 세탁 포착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형 건평(70)씨의 자금 관리인 주변 계좌에서 발견된 수상한 뭉칫돈을 수사하고 있는 창원지검은 23일 이 돈의 출처와 흐름 등을 분석하는 데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검찰은 자금 관리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박영재(57)씨 소유 고철업체인 영재고철의 금융기관 거래 계좌에 대해 지난 21, 22일 이틀에 걸쳐 실시한 압수수색을 통해 금융 거래 내역 등의 자료를 확보했다.

대검에서 지원된 계좌 추적팀이 합세해 확보한 거래 내역 등의 자료를 정밀 분석하고 있다.

검찰 관계자는 계좌 거래 내역을 비롯해 확보한 관련 자료가 방대하고 복잡해 이를 자세히 분석하는 데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밝혔다.

검찰은 자료 분석을 통해 해당 계좌를 거쳐 거래된 의심스러운 입출금 내역과 출처, 거래인 등을 확인한 뒤 관련자들을 소환 조사할 계획이다.

검찰 관계자에 따르면 창원지검은 노씨의 비리 혐의를 캐기 위해 자금 흐름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뭉칫돈이 노씨의 자금 관리인 계좌를 거치면서 자금 세탁이 돼 어딘가로 흘러들어 쌓여 있는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자금 흐름에 대한 분석이 완료되면 수상한 뭉칫돈의 대략적인 실체가 드러날 것으로 보고 있다.

창원 강원식기자 kws@seoul.co.kr

2012-05-24 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