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구 자살’ 가해학생, 경찰 조사받으면서…

‘대구 자살’ 가해학생, 경찰 조사받으면서…

입력 2012-06-09 00:00
업데이트 2012-06-09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5차례 때렸다” 폭행 일부 시인…내주 구속여부 결정

이미지 확대


‘고교생 자살’ 사건을 수사 중인 대구 수성경찰서는 8일 가해학생 A(16·고교 1학년)군을 형사 입건했다.

A군은 경찰 조사에서 숨진 김모군을 5차례 폭행했다고 진술했다. 그러나 경찰은 지속적인 폭행 등 자살에 이르게 한 원인 제공에 대해서는 A군이 부인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군은 김군이 숨진 지난 2일 밤 김군을 만나기로 약속한 적이 없다고 진술했다. 김군이 자살하기 전에 카카오톡을 통해 인터넷 축구카페의 회원에게 보낸 ‘나오래요, 밤에, 학교로, 때리겠죠’라는 내용에서 밤에 만날 예정인 ‘대상 인물’이 아니라는 것이다.

A군은 또 “중학교 1학년 때 같은 반이었을 뿐 다른 고교에 다니고 있다.”며 장기간의 폭력에 대해 부인했다. A군 아버지도 “경찰과 언론이 (아들을) 지목해 사건을 몰아가고 있다.”며 “2년간 상습 폭행한 사실이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A군은 지난해 11월 수성구 모 중학교 운동장에서 김군의 머리를 주먹으로 때리고 발로 3~4차례 찼다고 진술했다. 또 지난달 초 모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손바닥으로 얼굴을 3~4차례 때리는 등 지난해부터 지난달까지 모두 5차례에 걸쳐 김군을 폭행했다는 사실에 대해서는 시인했다.

또 A군은 지난해 9월부터 지난 3월까지 귀갓길에 김군에게 가방을 들도록 했다고 시인했다. 이에 대해서도 A군 부모는 “당시 (아들이) 무릎을 다쳐 김군의 동의를 받아 가방을 들도록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경찰은 이번 주말 A군에 대해 추가 조사를 한 뒤 다음 주 중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대구 한찬규기자 cgh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