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휴게소 화장실 변기에 소변 물줄기 닿으니…

휴게소 화장실 변기에 소변 물줄기 닿으니…

입력 2012-08-06 00:00
업데이트 2012-08-06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덕평휴게소 男화장실 소변기에 비디오게임기…코오롱 “고객에 즐거움 주려고”

고속도로 휴게소 화장실에 소변 줄기를 센서로 감지해 게임을 즐기는 비디오게임기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이미지 확대
덕평자연휴게소는 화장실 소변기에 비디오 게임 모니터 설치해 이용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소변의 세기,속도와 양을 센서로 측정해 게임 속 캐릭터와 한판승부를 벌인다. 연합뉴스
덕평자연휴게소는 화장실 소변기에 비디오 게임 모니터 설치해 이용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소변의 세기,속도와 양을 센서로 측정해 게임 속 캐릭터와 한판승부를 벌인다.
연합뉴스


코오롱이 운영하는 영동고속도로 하행선 덕평휴게소는 최근 남자 화장실 소변기에 비디오게임 모니터를 설치했다. 비디오 게임은 이용객의 캐릭터와 가상 캐릭터가 서로 물을 쏘아 쓰러뜨리는 방식으로 펼쳐진다.

이용객의 소변의 양이 많고 소변의 속도가 빠를수록 게임에서 이길 확률이 높다. ‘볼일’이 끝나면 승패가 표시되고 소변량과 속도가 수치로 나타난다.

덕평휴게소 관계자는 “일부러 비디오게임기가 설치된 소변기에 줄을 서는 이용자도 있고 친구끼리 내기를 하는 모습도 눈에 띈다.”고 전했다.

덕평휴게소는 형형색색의 열대어들이 나타나는 소변기를 설치했다. 소변기 조준점(?)에 부착된 검은색 물고기에 소변 물줄기가 닿으면 화려한 색상의 열대어로 변신을 한다.

물고기는 열감지 필름으로 만들어져 온도에 따라 색깔이 변했다가 세척물이 흐르면 다시 검게 변한다.

덕평휴게소 최동욱 본부장은 “휴게소를 찾는 고객에게 즐거움을 주려고 재미있는 시설을 설치했다.”고 말했다. 그는 “소변기 게임 모니터는 3대만 설치했지만 ‘한국형 화장실 게임’을 적용하기 위해 벤처기업들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덧붙였다.

코오롱이 ‘덕평자연휴게소’로 명명한 덕평휴게소는 영동고속도로 최초의 상하행선 통합휴게소로 갤러리와 같은 외형에 야외 정원 산책로 등을 갖춰 한국건축문화대상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받기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