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신착란 동료’ 경찰, 알고도 쉬쉬

‘정신착란 동료’ 경찰, 알고도 쉬쉬

입력 2012-09-18 00:00
업데이트 2012-09-18 00: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길가는 시민 폭행하다 체포…경찰측, 헬기조종직도 유지

정신착란 초기 진단을 받고도 업무를 계속해 온 경찰 간부가 이유 없이 시민을 폭행하다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해당 간부는 항공대 소속으로 최근까지 헬기를 조종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청주 흥덕경찰서는 17일 길거리에서 시민을 폭행하고 차량을 부순 항공대 소속 A(55) 경감을 상해 등의 혐의로 입건했다고 밝혔다. A 경감은 이날 오후 1시 15분쯤 청주시 흥덕구 개신동에서 특별한 이유 없이 우산을 휘둘러 신호 대기 중이던 차량 3대의 앞 유리창 등을 부수고 운전자들을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A 경감은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 2명에게도 우산을 휘두르는 등 공무집행 방해 혐의도 받고 있다.

충북경찰청은 가족의 동의를 받아 이날 A 경감을 정신병원에 입원시켰다. 하지만 경찰 측은 이미 A 경감이 정신적인 질환을 앓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하고도 업무배제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A 경감은 지난 15일에도 오후 6시쯤 흥덕구 산남동 청주지검 앞에서 “나를 음해한 직원들을 처벌해 달라.”는 시위를 벌이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지구대 직원들의 권유로 귀가했다. A 경감은 이튿날 오후 충북경찰청에 전화를 걸어 “병원에서 정신착란 초기 가능성이 있다는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지만 당시 충북경찰청 관계자는 입원치료를 권유했을 뿐 정확한 병명조차 확인하지 않았다. 또 A 경감을 전보 발령하지 않고 경찰 헬기를 조종하는 직책도 그대로 유지하도록 했다. A 경감은 항공 지원 업무를 담당하는 항공대에서 지난달 중순까지 헬기를 조종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충북경찰청 관계자는 “조만간 A 경감을 의원 면직 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주 남인우기자 niw7263@seoul.co.kr

2012-09-18 1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