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충북發 ‘새누리 투표방해’ 폭로 파문

충북發 ‘새누리 투표방해’ 폭로 파문

입력 2012-09-27 00:00
업데이트 2012-09-27 15: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前 청년위원장 “투표장 가는 것 막으려 1억 전달”

새누리당이 지난해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유권자들의 투표참여를 방해했다는 새누리당 전 중앙당 청년위원장의 폭로가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민주당은 검찰에 고발장을 제출하고 연이틀 성명을 내는 등 공세를 강화해 대선을 앞두고 정치 쟁점화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지난 24일 선거법 위반 혐의로 구속된 손모씨가 구속 직전 작성한 자필 진술서가 문제의 발단이다.

진술서에는 “지난해 4.27 경남 김해을 보선을 앞두고 당으로부터 TH(김태호 의원)에게 1억원을 전달하라는 요청을 받고 김해를 찾아가 돈을 줬다”고 기록돼 있다.

또 “(돈의 사용처는 창원)터널을 막아 출퇴근하는 근로자들의 투표 참여를 방해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들었음. 그 돈으로 차량을 동원할 것이라고 했음. 오전·오후에는 유권자를 실어나르고, 저녁에는 교통체증을 유발해 투표장에 못 가게 하는 전략”이라고 적혀 있다.

손씨는 또 “2010년 6월 지방선거를 이틀 앞두고 정 의원으로부터 1천만원을 받아 지방의원 후보 7∼8명에게 돌렸다”고 폭로했다.

총선에서 논란을 빚은 정우택(청주 상당) 의원의 성 추문도 사실이라는 태도를 보였다.

손씨가 이런 폭로에 나선 것은 정 의원과 갈등에서 비롯된 것으로 알려졌다.

손씨는 정 의원의 최측근으로 평가됐으나 지난 4월 총선 과정에서 결별했다. 당시 정 의원이 손씨를 자신의 성추문 유포 진원지로 지목했다. 이에 앙심을 품은 손씨가 정 의원의 ‘저격수’를 자청하고 나선 것 아니냐는 것이 지역정가의 대체적인 분석이다.

손씨는 청년위원장을 맡아 중앙당에서도 비중 있는 역할을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총선 예비후보(청주 흥덕을)로 등록하기도 했으나 공천을 받지 못했다.

이런 이력 때문에 지역 정가에서는 손씨의 ‘입’에 주목하고 있다.

민주당은 손씨의 폭로를 ‘손○○ 게이트’라고 규정하며 물고 늘어질 태세를 보이고 있다.

민주당은 25일 청주지검에 고발장을 제출한 데 이어 중앙당과 충북도당이 26일과 27일 잇따라 성명을 내며 진상 규명을 요구했다.

민주당은 “김해을 투표 방해, 정 의원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등 ‘손○○ 게이트’ 수사를 촉구한다”며 “유권자의 투표 참여를 저지할 목적으로 공작을 했다는 의혹은 ‘선관위 디도스 공격’과 같은 엄중한 처벌 대상”이라고 밝혔다.

이에 맞서 새누리당은 공작 정치라며 진화에 나서고 있다.

새누리당 충북도당은 반박성명을 통해 “4.11 총선에 이어 대선을 목전에 두고 편향적인 모 언론과 민주당의 공작정치가 전모를 드러낸 것”이라며 “날조된 허위 사실로 주민을 현혹하는 권모술수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도당의 한 관계자는 “손씨의 주장이 너무 터무니없어 대응할 가치도 없다”고 잘라 말했다.

정 의원 측도 “정 의원과 관련된 폭로는 이미 총선 때 민주당이 인터넷에 떠도는 터무니 없는 말을 근거로 고발해 경찰과 검찰의 조사에서 무혐의 처리됐다”며 “대선을 앞두고 새누리당을 흠집 내기 위한 무책임한 정치공세”라고 일축했다.

그러나 ‘조직적으로 투표를 방해했다’는 이번 폭로는 워낙 파급력이 큰 사안이라 검찰수사 과정에서 주장의 일부라도 사실로 드러날 경우 대선과 맞물려 큰 파문으로 발전할 소지도 있다.

국정감사에서도 야당 의원들이 이 문제를 집중 거론할 것으로 보여 논란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