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30대女, ‘서울시장 고소’ 벼르는 이유가

30대女, ‘서울시장 고소’ 벼르는 이유가

입력 2012-10-09 00:00
업데이트 2012-10-09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예술전공 대학원생 “싸이 공연 지원 박원순 시장 고소할 것”

이미지 확대
강남스타일? 서울스타일!
강남스타일? 서울스타일! 지난달 23일 서울 연세대학교 글로벌라운지에서 열린 제2차 타운미팅에서 박원순(앞줄 오른쪽 두 번째) 서울시장과 서울지역 10여개 대학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이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맞춰 춤을 추고 있다.
정연호기자 tpgod@seoul.co.kr
박원순 서울시장이 가수 싸이(박재상·35)의 지난 4일 서울광장 무료공연을 지원했다가 시민으로부터 고소를 당하게 됐다.

예술을 전공하는 대학원생인 고희정(33·여)씨는 싸이의 서울광장 공연을 위해 서울시가 무명 예술인들의 공연을 일방적으로 취소했다며 박 시장을 서울중앙지검과 국가인권위원회에 9일 고소하겠다고 8일 밝혔다.

고씨는 “본래 서울광장에서 공연하기로 돼 있던 공연팀은 멀리 스페인에서 왔는데도 공연을 취소당했다”며 “예술가들의 활동을 장려해야 할 서울시가 싸이 공연을 핑계로 이들을 희생시켰다”고 주장했다.

고씨는 “싸이 공연 때문에 대중교통 근로자, 청소원, 경찰 등 수많은 시민의 권리가 희생됐다”며 “성공한 단 한 명을 위해 혈세 4억원까지 들여가며 이런 차별적 특혜가 이뤄져야 하느냐”고 비판했다.

한편, 거리콘서트와 클럽공연 등을 기획·연출한 경험이 있다는 고씨는 싸이가 가수 김장훈(45)의 공연을 거의 그대로 베꼈다고 주장하며 싸이와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등도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