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주도는 한바퀴’..올레길 마지막 코스 개장

‘제주도는 한바퀴’..올레길 마지막 코스 개장

입력 2012-11-24 00:00
업데이트 2012-11-24 15: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5년만에 제주 잇는 도보여행길 완성

제주올레 20코스와 1코스를 연결하는 도보여행길이 24일 개장했다.

제주도를 한 바퀴 도는 올레길이 첫 길을 낸 지 5년 만에 완성됐다.

사단법인 제주올레는 이날 오전 구좌읍 해녀박물관 앞에서 올레 탐방객 등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주올레 21코스’ 개장식을 열었다.

제주올레 서명숙 이사장은 개장식에서 “제주올레 마지막 코스 개통을 계기로 이 길의 가치만큼 세계인들이 걸을 수 있는 국제화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지역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 내실을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레 21코스는 구좌읍 해녀박물관에서 시작해 별방진, 토끼섬 앞 해안도로, 지미봉을 거쳐 시흥초등학교까지 이어진다. 총연장 10.7㎞ 구간이다.

이곳에서는 조선시대 방어유적인 별방진과 봉화대에 올라 탁 트인 바다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구좌 해안도로를 따라 걸으며 ‘영등할망(할머니)’에게 제를 올렸던 ‘각시당’과 토끼섬 부근의 해안 풍광을 감상하면 아담한 백사장의 하도해수욕장과 만나게 된다.

이어 하도리 철새도래지와 구좌읍 지미봉을 지나면 제주올레의 시작인 1코스 시흥초등학교와 말미오름이 눈에 들어온다.

이 코스는 해안 절경과 함께 용눈이 오름과 다랑쉬오름 등 제주 중산간의 화산체인 ‘오름’ 군락도 감상할 수 있다.

이 코스의 개통으로 제주도를 걸어서 여행하는 총 420여km의 도보여행길이 완성됐다. <사진 있음>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