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몰염치’ 대기업 계열사, 中企기술 빼돌리다 들통

‘몰염치’ 대기업 계열사, 中企기술 빼돌리다 들통

입력 2012-12-03 00:00
업데이트 2012-12-03 09: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기업 계열사 대표이사와 직원들이 수년간 함께 일하던 중소협력업체의 핵심 기술을 훔쳐 쓰다 경찰에 적발됐다.

서울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는 몰래 빼낸 중소협력업체의 ATM(현금자동입출금기) 관련 핵심기술로 동종 프로그램을 만들어 영업한 혐의(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로 대기업 계열 A사 대표 김모(45)씨 등 3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3일 밝혔다.

이들은 시스템 유지·보수비를 아끼려고 지난 3월 A사에 파견 근무 중이던 중소협력업체 B사 직원의 노트북에서 외부저장장치(USB)를 이용해 금융자동화기기 프로그램 소스를 몰래 빼낸 뒤 변형 프로그램을 제작한 혐의를 받고 있다.

김씨는 범행을 말리는 부하직원에게 오히려 프로그램 소스를 훔치도록 강요했으며,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추가로 10회에 걸쳐 변형 프로그램을 제작ㆍ사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A사는 2008년 12월부터 B사와 계약을 맺고 금융자동화 기기를 공급받았으며 대기업 계열사라는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 프로그램 소스를 공개할 것을 B사에 수차례 요구한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 관계자는 “대기업이 중소기업 기술을 침탈하면서 동반성장을 저해하는 문제가 심각하다”면서 “중소기업을 상대로 첩보 활동을 강화해 유사사례를 찾아내면 엄중하게 수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