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고] 서울신문이 ‘희망’을 배달합니다

[사고] 서울신문이 ‘희망’을 배달합니다

입력 2012-12-31 00:00
업데이트 2012-12-31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해 사회통합 캠페인 전개… 본문 서체도 키워

서울신문의 2013년 계사년(癸巳年) 새해 어젠다는 ‘희망’입니다. 경제가 어렵지만 우리에게는 희망이 있습니다. 새해에는 힘든 이웃들의 삶이 나아지기를 기원합니다. 지역과 세대 갈등, 이념 대립을 극복하고 우리 사회가 하나로 뭉쳐 한길로 나아가기를 빕니다. 새해에 서울신문은 이런 희망을 담은 몇 가지 사업을 펼칩니다.

교육 나눔 캠페인을 벌입니다

양극화의 원인이 되고 있는 교육 불평등의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기획 시리즈를 게재합니다. 기업의 채용 문화를 바꾸어 학벌이 아닌 능력이 우대받는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꿈나무들 어학연수 지원합니다

경제적인 여유가 없어 어학연수는 엄두도 내지 못하는 저소득층 자녀가 해외로 나가 3주 동안 현지에서 연수를 받도록 지원하는 행사를 1월 중에 마련합니다.

의료 기부 활동을 계속합니다

관절·척추질환 전문 나은병원과 공동으로 펴고 있는 ‘줄기세포 나눔의료 사업’에 이어서 앞으로 안과나 치과 등 다른 분야에서도 저소득층 환자들을 위한 의료 기부를 추진합니다.

한·일관계 회복 캠페인을 펼칩니다

독도와 위안부 문제로 대립하고 있는 한국과 일본의 관계 재정립을 위해 일본 도쿄신문과 공동 여론조사를 하고 포럼, 친선음악회, 전시회 등을 엽니다.

세계의 수도를 현지 취재합니다

주요 국가 수도의 행정·복지·교육·도시 디자인 제도를 현지 취재해 우리의 수도 서울이 배울 점을 찾아보고 서울이 세계 최고의 도시가 되는 길을 조명합니다.

활자를 키웁니다


읽기 쉽고 눈이 편하도록 신문 활자 크기를 9.4포인트에서 9.7포인트로 확대합니다. 글자와 글자 사이의 간격을 줄여 기사의 손실은 최소화하겠습니다. 주말판을 포함해 편집도 산뜻하게 바꿉니다.

정보 마당을 신설합니다

바자회·캠프·특강 등 시민들을 위한 서울의 구청 소식, 백화점 및 쇼핑센터의 세일 정보, 기업과 공공기관의 구인 정보, 연극·영화·뮤지컬 공연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한데 묶어 매주 2개 면을 게재합니다.

‘명사가 걸어온 길’을 연재합니다

사회 각 분야의 원로와 명사들이 살아온 인생 역정을 소개하는 시리즈를 주 1회 싣습니다.

오피니언면을 확충합니다

사설 분량을 늘려 서울신문의 주장을 폭넓게 전달하고 취재 경험이 많은 선임·전문기자가 쓰는 칼럼을 신설합니다. 또 서울신문 포토라이브러리에 보관돼 있는 옛 사건과 풍경 사진을 설명과 함께 싣습니다. 사회면에 실었던 4컷 만화 ‘대추씨’를 오피니언면으로 옮깁니다.

2012-12-31 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