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성추행하는 미친놈” 칼럼서 성토하더니…전격 경질 알려지자 네티즌들 “그게 당신”

“성추행하는 미친놈” 칼럼서 성토하더니…전격 경질 알려지자 네티즌들 “그게 당신”

입력 2013-05-11 00:00
업데이트 2013-05-11 00: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화제 떠오른 윤창중 블로그

윤창중 청와대 대변인이 성추행 파문으로 전격 경질되면서 과거 그가 성범죄를 강한 어조로 비난했던 칼럼이 10일 화제가 됐다. 결국 자신에게 부메랑이 돼 돌아온 셈이다.

윤 대변인은 지난해 4·11 총선 직후인 4월 18일 ‘윤창중의 칼럼세상’이라는 자신의 블로그에 ‘박근혜의 위기관리 능력, 그리고 새누리당의 본색’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썼다. ‘제수 성폭행의혹’이 불거진 김형태 당시 새누리당 의원을 비난하는 내용이다.

그는 칼럼에서 “요즘 대한민국 국민은 눈만 뜨면 성폭행, 성추행하는 ‘미친놈’들에 관한 뉴스 때문에 스트레스 정말 팍팍 받으며 살고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면서 “‘색(色)누리당’ 이미지 때문에 대선 앞두고 고생깨나 하고 산통 다 깨질지도 모른다”고 일침을 가했다. 또 박근혜 대통령이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 시절 “세상이 ‘색누리당’으로 난리 쳐가던 8일 만인 16일에야 나온 박근혜의 첫 언급, ‘선(先)규명, 후(後)조치’ 기가 막힌다”라며 박 대통령의 리더십을 직설적으로 비난했다. 그러나 윤 대변인 측은 이날 성추행 의혹이 불거지자 블로그의 모든 글을 삭제했다.

윤 대변인은 또 문화일보 논설위원이던 2006년 4월 25일 ‘오후여담’이라는 코너에서 ‘청와대 대변인’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썼다. 그는 칼럼에서 “청와대 대변인이 대통령의 ‘입’이라는 비유는 포괄적이지 못하다”면서 “대통령의 말을 단순히 옮기는 입이 아니라 대통령과 정권의 수준을 압축적으로 보여주는 얼굴이고 분신이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그랬던 그가 이날 성추행 의혹으로 청와대 대변인직에서 경질되자 네티즌들은 “언행불일치의 역사적 사례로 남을 시료를 남겼다”, “그 미친놈이 바로 당신”이라는 등의 냉소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영준 기자 apple@seoul.co.kr

2013-05-11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