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 대우건설 본사 전격 압수수색… ‘성접대 의혹’ 윤씨 로비 정황 포착

경찰, 대우건설 본사 전격 압수수색… ‘성접대 의혹’ 윤씨 로비 정황 포착

입력 2013-05-25 00:00
업데이트 2013-05-25 00: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골프장 하청 과정서 금품 청탁… 대우건설 측 “공개 입찰로 선정”

건설업자 윤중천(52)씨의 사회 유력 인사 성 접대 및 불법 로비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24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 대우건설 본사를 전격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윤씨가 2010년 강원도 춘천에 있는 골프장 공사의 하청을 수주하는 과정에서 브로커를 통해 시공사인 대우건설에 금품 로비를 한 정황을 포착하고 입찰 관련 서류 등 증거 자료를 확보했다. 경찰청 수사팀 관계자는 “윤씨와 대우건설 간 금품이 오간 정황이 있어 증거를 확보하려는 차원”이라면서 “성 접대 의혹과 직접 관련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윤씨가 공동대표로 있던 D건설은 대우건설의 강원 지역 협력업체로 일부 토목공사를 낙찰받았다. 대우건설 측은 “공개 입찰을 통해 최저가를 적어낸 업체를 선정했으며 그 과정에서 청탁은 없었던 것으로 안다”고 해명했다.

한편 경찰은 대우건설 본사 압수수색과는 별도로 윤씨로부터 성 접대를 받은 인물로 거론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측과 소환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경찰청 관계자는 “김 전 차관을 경찰청이 아닌 다른 장소에서 조사하거나 서면 진술서로 조사를 대신할 생각은 없다”면서 “수사 절차에 따라 원칙대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전 차관은 의혹이 제기된 사건 초기부터 윤씨와의 관련설을 부인해 왔다. 윤씨 또한 경찰 소환 조사 이후 김 전 차관과 모르는 사이라고 주장했다. 윤씨는 2003년 분양한 서울 동대문구 상가 개발비 70억원을 횡령한 혐의로 3차례 검찰 조사를 받았으나 모두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경찰은 윤씨 관련 조사가 거의 마무리됐다고 보고 추가 소환하지는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종훈 기자 artg@seoul.co.kr

2013-05-25 1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