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간호장교 내려놓고 봉사하러 파라과이로

간호장교 내려놓고 봉사하러 파라과이로

입력 2013-05-25 00:00
업데이트 2013-05-25 00: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은영씨 퇴역 후 KOICA행… 꿈 이루려 안정·명예 등 포기

“군에서 배운 성실함과 책임감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명예로운 단원이 되겠습니다.”

이미지 확대
최은영씨 연합뉴스
최은영씨
연합뉴스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봉사단원으로 다음 달 파라과이에 파견되는 최은영(29)씨는 여전히 무의식중에 소위 ‘다·나·까’ 말투가 묻어 나오는 전직 간호장교다.

서울 서초구 염곡동의 한국해외봉사교육원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 그는 24일 “내가 하고 싶고, 할 수 있는 일로 새 출발을 한다고 생각하니 정말 설레고 기쁘다”고 소감을 털어놓았다. 고등학교 졸업 후 “책임감 있는 삶을 살고 싶다”는 생각에 국군간호사관학교로 진학한 최씨는 졸업 후 임관해 국군함평병원과 국군양주병원 등에서 복무했다. 지난 2월까지 6년간의 의무복무 기간을 채우고 주위의 만류를 무릅쓰고 퇴역을 선택했다.

주위의 우려에도 최씨가 뜻을 굽히지 않고 군을 나온 것은 임관 초기부터 품었던 KOICA 봉사단원의 꿈 때문이었다. 한 여행작가가 캄보디아에 있는 봉사단원들을 인터뷰해 쓴 책을 우연히 보고 언젠가는 KOICA 봉사단원이 돼 해외에서 간호 활동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6년간 품어 온 것이다. 이미 미국 간호사 자격증도 취득한 최씨는 “궁극적으로는 간호사로서 국제개발 분야에서 계속 활약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유대근 기자 dynamic@seoul.co.kr

2013-05-25 2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