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 유실물센터가 털렸다…스마트폰 263대 사라져

경찰 유실물센터가 털렸다…스마트폰 263대 사라져

입력 2013-07-11 00:00
업데이트 2013-07-11 07: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야근 경찰관 지인이 범행…해당 경관 정직

경찰이 직접 관리하는 유실물관리센터가 절도범에게 털리는 황당한 사건이 발생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서울동부지법과 경찰에 따르면 작년 10월 8일 새벽 0시30분께 서울 성동구보건소 건물에 있는 성동경찰서 유실물관리센터 창고에서 스마트폰 263대가 사라졌다.

성동서 유실물관리센터는 서울 시내 일선 경찰서 31곳에 모인 유실물 가운데 귀중품을 모아두는 곳이다.

당시 창고에는 성동서 소속 A경사가 근무하고 있었다.

경찰이 관리하는 시설에서 이뤄진 대담한 범행의 주인공은 평소 A경사와 친분이 있는 장모(42)씨였다.

장씨는 사건 당일 A경사가 야간 근무를 하는 시간에 우연히 들른 척 센터를 방문했다. 그는 A경사가 전화를 하려고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미리 준비해 간 자루에 스마트폰을 쓸어담아 달아났다.

한때 중고 휴대전화 유통업에 종사했던 장씨는 유실물관리센터가 주인이 찾아가지 않은 유실물을 처리하려고 분기마다 시행하는 경매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터라 센터 구조를 어느 정도 파악하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장씨는 범행 장면이 현장 폐쇄회로(CC)TV에 찍혀 덜미를 잡혔다.

A경사는 사건 직후 관리소홀 등의 책임으로 징계 처분을 받아 정직된 상태다.

서울동부지법 형사3단독 진광철 판사는 장씨에게 징역 10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하고 사회봉사 200시간을 명령했다고 11일 밝혔다.

진 판사는 “피고인이 피해금액을 국고에 반납한 점, 상표법 위반으로 1회 벌금형을 선고받은 외에 다른 범죄 전력이 없는 점 등을 감안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