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천에 세계 첫 ‘안 보이는 빌딩’

인천에 세계 첫 ‘안 보이는 빌딩’

입력 2013-09-17 00:00
업데이트 2013-09-17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446m 인피니티 타워 건축허가…건물이 사라지는 착시효과 가능

세계 최초로 형체가 없는 것처럼 보이는 초고층 건물이 인천 국제공항 인근에 지어질 전망이다.

이미지 확대
GDS 아키텍트 제공
GDS 아키텍트 제공
15일(현지시간)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와 CNN 방송에 따르면 한국계 미국인이 세운 건축 회사 ‘GDS 아키텍트’가 인천 국제공항 근처에 세워질 ‘인피니티 타워’(446m)의 건축 허가를 받았다.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높은 건물로 기록될 이 타워의 가장 큰 특징은 외부에서 볼 때 건물이 사라지는 듯한 시각적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이다. 건물 후면에 장착된 카메라가 풍경을 삼분할해 촬영한 뒤 이를 실시간으로 건물 정면의 발광다이오드(LED) 프로젝터를 통해 내보낸다. 건물 앞쪽 외부에서 건물 뒤쪽 모습이 곧바로 보이기 때문에 건물이 없는 것처럼 착각하게 되는 것이다. 인피니티 타워는 또 세계에서 세 번째로 높은 전망대와 상점가, 식당, 영화관, 물놀이 공원 등을 갖출 예정이다.

포브스는 이 건물의 완공 시점이 내년이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하지만 GDS 아키텍트 코리아 측은 완공 일정을 공개한 적이 없다며 “2014년 아시안게임이 열리는 시기에 맞춰 건설될 것이란 소문 때문에 추측성 보도가 나온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민 1.5세 재미교포인 찰스 위 GDS 아키텍트 대표는 이날 공식 웹사이트에 “세계 최초인 보이지 않는 건물을 통해 한국의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최훈진 기자 choigiza@seoul.co.kr

2013-09-17 2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