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남서 귀갓길 여고생 흉기에 찔려 숨져

하남서 귀갓길 여고생 흉기에 찔려 숨져

입력 2013-09-17 00:00
업데이트 2013-09-17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부를 마치고 밤늦게 귀가하던 고교 3학년 여학생이 괴한이 휘두른 흉기에 찔려 숨졌다.

경찰은 묻지마 살인이나 젊은 여성을 노린 범죄 등 여러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

지난 15일 오후 10시 42분쯤 서울 송파구 오금동의 한 도서관을 나와 집으로 돌아가던 A(17·서울 모 여고 3년)양이 경기도 하남시 감일동 집 근처 버스정류장 인근 고가도로에서 흉기에 찔렸다.

A양은 피를 흘리며 112에 신고해 “칼에 찔렸다. 피가 많이 난다”고 말했다.

A양은 신고를 접수한 경찰관이 현재 위치와 괴한 인상착의를 묻자 다급한 목소리로 “한전 사택 근처 육교. 빨리 와달라”고 짧게 말하고 전화를 끊었다.

인근 파출소 경찰관은 즉시 출동해야 하는 ‘코드1’ 지령에 따라 6분 만인 오후 10시 48분쯤 현장에 도착했다.

반소매 상의에 반바지 차림이던 A양은 목과 등, 허리 등을 4∼5차례 찔린 상태였다.

지갑이 그대로 있는 등 빼앗긴 소지품은 없었다. 성범죄를 당한 흔적 역시 발견되지 않았다고 경찰은 전했다.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던 A양은 4시간여 만에 숨졌다.

A양이 발견된 고가도로는 버스정류장에서 150m가량 떨어져 있으며, A양이 사고당한 시간대는 평소 차량 통행과 인적이 드문 편이라고 경찰은 설명했다.

A양의 집은 사건 현장에서 700여m 떨어져 있다.

경찰은 A양이 이날 버스정류장에서 내려 혼자 귀가하던 중 변을 당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주변 CCTV와 주차차량 블랙박스 등을 수거해 분석 중이며 일부 의심스러운 인물을 용의 선상에 올려 신원 파악과 행적을 추적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놓고 전방위 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