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비싸게 먹은 도미가 사실은 가짜? 도미로 둔갑한 ‘틸라피아’ 유통에 시청자 경악

비싸게 먹은 도미가 사실은 가짜? 도미로 둔갑한 ‘틸라피아’ 유통에 시청자 경악

입력 2013-10-28 00:00
업데이트 2013-10-28 10: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미로 둔갑해 유통되고 있는 ‘틸라피아’ / 채널A 방송화면
도미로 둔갑해 유통되고 있는 ‘틸라피아’ / 채널A 방송화면


민물고기 ‘틸라피아’가 가격이 비싼 도미의 한 종류로 둔갑해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소비자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바닷물고기인 도미(돔)과 다른 어종인 민물고기 틸라피아가 일명 ‘역돔’이라는 이름으로 국내에서 활발히 유통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25일 채널A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은 대다수 식당에서 도미로 취급돼 팔리고 있는 생선이 사실은 도미와 전혀 다른 종류인 민물고기 ‘틸라피아’라고 전했다.

국내 도미 취급 식당 15곳을 확인한 결과 14곳에서 틸라피아를 사용한 것으로 나타나 충격을 더하고 있다.

틸라피아는 적응력이 강해 3~4급수 민물에 서식하는 어종이다. 방송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 유통되는 틸라피아는 주로 대만에서 냉동 상태로 수입되는데 대만 사람들은 틸라피아를 횟감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또한 하수처리장에서 떠온 물에 열흘 동안 넣어 둔 틸라피아가 죽지 않고 살아 있는 모습이 방송을 통해 공개돼 시청자들을 경악케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