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임용시험 출제위원들 “문제유출의혹 사실과 달라”

임용시험 출제위원들 “문제유출의혹 사실과 달라”

입력 2013-12-15 00:00
업데이트 2013-12-15 10: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포자에 민·형사상 책임 물을 것”

지난 7일 실시된 2014학년도 중등교원 임용시험의 체육과 문제가 광범위하게 유출됐다는 이야기가 떠돌자 해당 출제위원들이 법적 대응에 나섰다.

체육과 출제위원 일동은 15일 보도자료를 내고 “체육과 5번 문항은 경찰 수사가 진행 중으로 수사결과에 따라 법적인 조치가 취해질 것이고 이를 제외한 나머지 문항이 사전 유출됐다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사전 유출이라는 허위 사실을 유포한 것은 출제위원들의 명예를 훼손하고 있어 유포자에 대해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출제위원 중 한 교수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보안 서약 때문에 출제위원이란 신분을 밝힐 수 없어 그동안 대응할 수 없었다”면서 “하지만 사실이 아닌 내용이 떠돌아다녀서 평가원 측에 서약한 걸 풀어달라고 한 뒤 대응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이 교수는 “인터넷상에 교수 4명의 실명과 소속학교가 언급되면서 이들이 특강을 통해 체육과 임용시험 문제를 사전 유출한 것처럼 나오는데 이 중 한 명은 출제위원이 아니었고 나머지 3명은 그런 특강을 하지 않았고 해당 특강 자료도 만들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앞서 임용시험 후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마련한 임용시험 이의제기 게시판에 출제위원으로 선정된 대학교수가 동료 교수에게 시험에 나올 만한 내용을 알려줬고 그 동료 교수의 특강에서 체육과 5번 문항의 내용이 언급됐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평가원 측은 자체 진상 조사에 나섰으나 유출 의혹 당사자가 결백을 주장, 더는 사실 여부를 규명할 수 없어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