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성추행’ 현역장성, 女하사에 무슨짓 했나 보니…

‘성추행’ 현역장성, 女하사에 무슨짓 했나 보니…

입력 2014-02-07 00:00
업데이트 2014-02-07 11: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육군 준장, 노래방에서 여군 부사관 강제로 껴안고 입맞춰

이미지 확대
수도권 군부대의 현역 육군 장성이 여군 부사관을 성추행한 혐의로 군 검찰의 수사를 받은 것으로 13일 확인됐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4월 말 1군 사령부의 A하사는 같은 부대 참모로 근무하던 K준장이 자신을 강제로 추행했다는 혐의로 군 검찰에 고소했다. A하사는 고소장에서 K준장의 전출을 앞두고 마련된 회식 자리 뒤 노래방에서 뒤풀이를 하던 중 K준장이 자신을 뒤에서 껴안고 입을 맞추는 등 성추행을 했다고 진술했다. 이후 K준장은 수도권 모 사단으로 전출됐으며 군 당국의 조사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지난달부터 수사를 진행했으나 당사자들의 진술이 엇갈리는 등 정확한 사실관계가 밝혀지지 않았다.”면서 “철저히 조사해 엄정 처리하겠지만, 보직해임 등 인사조치와 징계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한편 군 당국은 지난 3월 특전사령관이던 최모 중장이 여군 부사관을 성추행한 혐의로 보직해임된 것에 이어 다시 고위 간부들의 성 군기 문제가 떠오르자 당혹스러워하고 있다. 군의 다른 관계자는 “사실 여부를 막론하고 이런 사례가 자주 거론되는 것이 북한의 도발 위협 속에서 군의 사기에 영향을 미칠까 두렵다.”고 말했다.

하종훈기자 artg@seoul.co.kr

※ 이 기사는 2012년 6월 14일자 서울신문 보도 기사입니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