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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화재, 삼성카드 결제 중단 피해 보상 방안 어떻게 이뤄지나

삼성SDS 화재, 삼성카드 결제 중단 피해 보상 방안 어떻게 이뤄지나

입력 2014-04-21 00:00
업데이트 2014-04-21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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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과천센터 화재. / 독자 제공
삼성SDS 과천센터 화재. / 독자 제공


‘삼성SDS 화재’

삼성 SDS 과천센터에서 화재가 발생한 가운데 삼성 SDS측이 공식입장을 내놨다.

20일 오후 삼성그룹의 백업데이터를 보관하는 삼성 SDS 과천센터 4층 부근에서 화재가 발생해 떨어진 구조물에 협력업체 직원 1명이 어깨를 다쳤다.

삼성 SDS는 이날 오후 7시에 페이스북 등 SNS에 공식 입장 자료를 내고 “오후 12시 25분쯤 발생한 삼성 SDS ICT 과천센터 화재로 고객과 인근 지역 주민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화재 진압은 완료된 상태고, 구체적인 피해 상황은 파악 중”이라며 “다행스럽게도 화재 초기 직원들의 대피를 적극 유도해 인명피해는 협력업체 직원 1명이 현장 밖에 서 있다 외벽 잔해에 부딪혀 가벼운 찰과상을 입은 것 외에는 없다”고 전했다.

화재로 결제 장애를 겪은 삼성카드 측은 “20일 과천 삼성SDS 데이터 센터의 화재로 오후 2시 20분부터 홈페이지 접속, 온라인 결제 등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돼 고객들께 불편함을 끼쳐 드린 점 머리 숙여 깊이 사과 드립니다”라면서 “현재 서비스 복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서비스 이용 제한에 따른 고객 피해에 대해서는 보상을 추진하겠습니다”라고 사과문을 올렸다.

삼성카드 측에 따르면 삼성 SDS 과천센터 화제로 이용이 제한됐던 서비스는 인터넷을 이용한 카드 결제, 삼성카드 홈페이지 서비스, 체크카드 이용, 현금 서비스 등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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