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오후 서울 지하철 2호선 상왕십리역에서 발생한 열차 추돌사고는 열차의 자동 안전거리 유지 장치가 고장났기 때문으로 추정되고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이번 사고는 자동 안전거리 유지 장치가 고장이 났기 때문으로 추측된다”며 “해당 장치가 왜 고장이 났는지는 더 조사를 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서울 지하철은 모두 열차에 안전거리 유지 시스템이 탑재돼 자동으로 앞뒤 열차와 안전거리가 유지된다.
운전 방식은 서울도시철도공사가 운영하는 5∼8호선은 자동, 서울메트로가 운영하는 1∼4호선은 수동이지만 자동 안전거리 유지 장치는 운영사와 상관없이 탑재돼 있다고 시는 설명했다.
또 다른 시 관계자는 “그동안 탈선 사고나 열차 운행 중단 사고는 꽤 있었지만 추돌사고는 거의 처음인 것 같다”며 “현장에 직원을 보내 사고 원인을 파악 중”이라고 말했다.
이날 사고로 승객 170여명이 다쳤고 현재 지하철 2호선 외선은 정상 운행 중이며 을지로입구에서 성수역까지 운행은 통제됐다.
나머지 승객들은 오후 4시 3분께 선로를 따라 전원 대피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서울시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이번 사고는 자동 안전거리 유지 장치가 고장이 났기 때문으로 추측된다”며 “해당 장치가 왜 고장이 났는지는 더 조사를 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서울 지하철은 모두 열차에 안전거리 유지 시스템이 탑재돼 자동으로 앞뒤 열차와 안전거리가 유지된다.
운전 방식은 서울도시철도공사가 운영하는 5∼8호선은 자동, 서울메트로가 운영하는 1∼4호선은 수동이지만 자동 안전거리 유지 장치는 운영사와 상관없이 탑재돼 있다고 시는 설명했다.
또 다른 시 관계자는 “그동안 탈선 사고나 열차 운행 중단 사고는 꽤 있었지만 추돌사고는 거의 처음인 것 같다”며 “현장에 직원을 보내 사고 원인을 파악 중”이라고 말했다.
이날 사고로 승객 170여명이 다쳤고 현재 지하철 2호선 외선은 정상 운행 중이며 을지로입구에서 성수역까지 운행은 통제됐다.
나머지 승객들은 오후 4시 3분께 선로를 따라 전원 대피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