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승엽 홈런 중계에 잠시 눈 떠” 이건희 회장 혼수상태서 회복

“이승엽 홈런 중계에 잠시 눈 떠” 이건희 회장 혼수상태서 회복

입력 2014-05-26 00:00
업데이트 2014-05-26 03: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진정치료 중단… 인지는 아직 못 해

급성 심근경색으로 보름째 입원 중인 이건희(72) 삼성전자 회장이 혼수상태에서 벗어나 점차 의식을 회복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 회장은 지난 19일 중환자실에서 일반 병실로 옮겨지면서 상태가 호전돼 인공호흡기를 제거했으며 진정제를 투여하는 진정 치료도 마쳤다. 지금은 인지 기능 회복 치료를 받고 있다.

이미지 확대
이건희 회장 연합뉴스
이건희 회장
연합뉴스
25일 삼성서울병원 의료진은 “일반 병실로 옮긴 이 회장의 의식은 혼수상태에서 회복됐으며 각종 자극에 대한 반응이 나날이 호전되고 있다”면서 “이러한 신경학적 호전 소견으로 보아 향후 인지 기능 회복도 희망적일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심장 및 폐 등 여러 장기의 기능은 완벽하게 정상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이날 오후 삼성 라이온즈의 이승엽이 넥센과의 경기에서 3점 홈런을 터뜨리자 잠시 눈을 뜨기도 했다. 삼성서울병원 관계자는 “이날 처음으로 눈을 뜬 건 아니다”라며 “이전에도 몇 번씩 눈을 뜨는 등 의식 회복 상태가 나날이 좋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지난 10일 밤 11시쯤 심근경색을 일으켜 자택 근처 순천향대 서울병원에서 심폐소생술을 받은 후 삼성서울병원에서 11일 오전 2시쯤 막힌 심혈관을 넓히는 심장 스텐트 시술을 받고 입원 중이다.

김양진 기자 ky0295@seoul.co.kr

2014-05-26 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