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BS 뉴스9 문창극 보도, 노조가 주도했다? …“‘문창극 KBS 신임 사장 임명설’ 사실 아니다” KBS본부 반박

KBS 뉴스9 문창극 보도, 노조가 주도했다? …“‘문창극 KBS 신임 사장 임명설’ 사실 아니다” KBS본부 반박

입력 2014-06-13 00:00
업데이트 2014-06-13 15: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가 13일 오전 서울 종로구 효자로 정부서울청사 창성동 별관으로 출근하며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4.6.13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KBS 뉴스9 문창극’ ‘KBS 노조’

KBS 뉴스9 문창극 보도가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가 KBS 신임 사장으로 임명될 것에 대비한 것이라는 일부 보도에 대해 전국언론노동조합 KBS본부(이하 KBS본부)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KBS본부는 “문창극 후보가 KBS 신임 사장으로 임명될 것으로 보고 KBS 노조가 집중 검증을 하고 있다는 소문이 시중에 나돌고 있다”면서 “KBS본부 확인 결과 동아일보가 11일자 2면 ‘문창극 총리 후보자·이병기 국정원장 후보자 청문회 쟁점은’이라는 제하의 기사에서 ‘KBS노조에서 길환영 전 사장의 후임으로 문창극 총리 후보자가 임명될 것을 예상해 문 후보자에 대한 정보를 집중적으로 수집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고 전했다.

이어 “동아일보 측에서 ‘야권에서 이(문 후보자가 KBS 신임 사장이 될 거라는) 이야기가 돌고 있다. 그래서 KBS노조(1노조)에서 인사 검증을 다 끝냈다는 이야기가 파다하게 퍼져 기사에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며 “하지만 11일 ‘KBS 뉴스9’에서 문창극 후보자에 대한 보도를 담당한 기자는 모두 KBS본부 소속으로 ‘KBS노조(1노조)가 검증을 했다’는 동아일보와 기사와 해명은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 반박했다.

이와 함께 KBS본부는 “문창극 후보자가 KBS 새 사장으로 올 것이라는 어떠한 정보도 알지 못했고, 조합 차원에서 문 후보자에 대한 인사 검증을 시도한 적도 없다”며 “이에 대해 KBS본부는 동아일보 측에 해당기사의 정정보도 또는 반론보도와 해당기사의 수정(KBS노조 관련 부분의 삭제)을 요청했고, 동아일보는 13일자 4면에 반론 보도를 싣겠다는 답변을 보내왔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