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타인 살리는 가장 선한 일 하고 싶었죠”

“타인 살리는 가장 선한 일 하고 싶었죠”

입력 2014-06-27 00:00
업데이트 2014-06-27 00: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外人 첫 장기기증 앤드루스 교수

“세상에서 가장 선한 일을 하고 싶었고, 그 일은 다른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것으로 생각했어요.”

이미지 확대
가브리엘 앤드루스 한남대 기독교학과 교수
가브리엘 앤드루스 한남대 기독교학과 교수
가브리엘 앤드루스(28) 한남대 기독교학과 교수는 26일 서울아산병원 장기이식센터에서 자신의 신장을 기증하는 수술을 받았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는 “운동본부가 설립된 지 23년간 앤드루스 교수까지 946명이 신장을 기증했지만 외국인으로는 그가 처음”이라고 밝혔다.

앤드루스는 2012년 한국에 왔고, 지난해 3월부터 한남대 전임 교수로 임명돼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앤드루스는 미국 보스턴대를 졸업했다. 앤드루스는 한국에 와서도 관심을 갖다 지난 2월 장기기증운동본부 홈페이지에 들어가 신장 기증을 신청했다. 살면서 수술 한번 하지 않은 아들이 타인을 위해, 그것도 이국 땅에서 수술대에 오르겠다는 결심에 미국에 있는 어머니는 “너의 선택과 인생을 존중한다”고 기꺼이 받아들였다고 한다. 앤드루스는 등록 뒤 곧바로 신장기증에 나서고 싶었지만 개강 중이어서 방학 때까지 미루다 이날 수술대에 올랐다.

그의 신장을 이식받은 김모씨는 8년간 투석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앤드루스는 장기기증운동본부에 사후 장기기증까지 약속했다. 그는 “내 신장을 이식받은 분이 장기간의 투병생활로 많이 아팠을 텐데 새로운 생명으로 건강하게 오래오래 살아갔으면 좋겠다”고 웃었다.

대전 이천열 기자 sky@seoul.co.kr

2014-06-27 1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