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배우 김정태 대학 강단에 선다…영산대 교수 임용

배우 김정태 대학 강단에 선다…영산대 교수 임용

입력 2014-08-25 00:00
업데이트 2014-08-25 12: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화 ‘7번방의 선물’ 등에 출연한 배우 김정태(43) 씨가 고향인 부산의 대학강단에 선다.

영산대학교는 배우 김씨를 문화산업대학 연기뮤지컬학과 교수로 임용했다고 25일 밝혔다.

대학 강단에 서는 배우 김정태
대학 강단에 서는 배우 김정태 부산에 있는 영산대 문화산업대학 연기뮤지컬학과의 교수로 임용된 배우 김정태씨.
영산대 제공
영산대는 “문화예술 분야의 특성상 현장경험이 많은 배우를 교수로 초빙한 것은 연기나 영화를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생생한 현장담을 들려주는 등 재능연마와 실무교육에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영산대는 “부산 출신의 영화배우인 김씨가 액션, 코믹, 멜로까지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등 절정의 연기력을 뽐내고 있어 연기와 영화를 꿈꾸는 많은 학생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김씨는 “누군가를 가르치는 입장으로 처음 강단에 서게 되어 얼떨떨하지만 지역 대학 학생들이 가진 지리적 불리함과 경험 부족을 보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표준어 구사에서부터 실제 현장대본을 활용한 ‘현장 시뮬레이션 훈련’, 카메라를 활용해 자신의 연기를 냉철하게 평가하고 토론하는 ‘메카닉 연기수업’ 등 다양한 방법을 수업에 활용할 계획이다”고 강의 내용을 설명했다.

김씨는 1999년 영화 ‘이재수의 난’으로 데뷔한 이후 지금까지 약 50여 편의 영화와 20여 편의 드라마 등에 출연했다.

대중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감초연기의 달인’이라는 별명을 가진 그는 2013년 영화 ‘7번방의 선물’을 계기로 ‘천만배우’로 거듭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영산대는 국내대학에선 처음으로 HD/SD급 영상콘텐츠를 동시에 실시간으로 제작할 수 있는 최첨단 영상관련시설 ‘HD영상미디어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또 해외 방송사 등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국내 대학 최초로 부산국제영화제 다큐멘터리 사전제작을 지원하고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