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불암·고아라 등 서울시 홍보대사 15명 위촉

최불암·고아라 등 서울시 홍보대사 15명 위촉

입력 2014-11-25 00:00
업데이트 2014-11-25 14: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울시 홍보대사 위촉식 참석한 고아라
서울시 홍보대사 위촉식 참석한 고아라 배우 고아라가 25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열린 ’민선6기 서울시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시는 민선 6기 홍보대사로 배우 최불암과 고아라 등 15명을 위촉한다고 25일 밝혔다.

서울시 홍보대사로 최불암과 고아라 외에도 수년째 청소년을 위해 자원봉사한 배우 김나운, 국적을 초월해 방송가를 활보하는 방송인 후지타 사유리, 개그우먼 김미화가 새로 선정됐다.

기존에 홍보대사로 활동해온 배우 권해효와 이광기, 음악감독 박킬린, 작가 김별아, 만화가 강주배, 사진작가 조세현도 재위촉됐다.

또 이번 민선 6기 홍보대사의 특징은 시민이 직접 추천한 데 있다. 시는 지난 8월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대사 후보를 추천받았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도로교통공단에 다니는 전강식·박선주 오카리나 연주팀, 여근하 바이올리니스트, 박희영 관세사가 시민홍보대사로 선정됐다.

이들은 꾸준하게 시민을 위해 무료로 공연을 펼쳤거나 강연에서 서울시 정책과 문화예술 행사를 홍보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이날 오후 12시 10분 위촉식에서는 홍보대사들이 ‘함께 행복한 서울을 만들기 위한 나의 다짐’을 적고 서명한다.

박원순 시장은 “시민의 꿈과 희망을 대변할 멋진 분들과 함께 시민이 행복한 서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