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특혜용역’ 전남개발공사 前본부장 “법위반·유착 없다”

‘특혜용역’ 전남개발공사 前본부장 “법위반·유착 없다”

입력 2014-12-09 00:00
업데이트 2014-12-09 09: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룡지구 택지개발사업 용역 발주 과정에서 특혜의혹이 제기된 것과 관련해 전남개발공사 개발사업본부장이었던 전동호 여수시 건설교통국장은 9일 “법테두리 내에서 업무를 처리했다”고 말했다.

전 국장은 전남개발공사가 오룡지구 택지개발 1단계 사업을 하면서 부당하게 책임감리용역을 해 40억1천여만원의 예산을 낭비했다는 도 감사관실의 지적에 대해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감사관실은 책임감리용역을 발주하지 않고 개발공사 자체 가용인력으로 감리해야 했었다고 지적하지만, 감리를 할 만한 인력이 개발공사 내 다른 본부 또는 팀에서 일하고 있어 책임감리 용역을 발주 할 수 밖에 없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 국장은 감사관실이 업체와 유착의혹을 제기하면서 수사를 의뢰한 데 대해 “어떤 업체와 유착이 있었는지 감사관실이 밝혀야 하는 것 아니냐”며 “이런 감사는 처음 본다. 과연 수사를 의뢰할만한 사안인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전 국장은 “수사를 의뢰할 정도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했다면 전남도가 전남개발공사 결재권자(전승현 사장)의 사표를 수리(11월6일)하지 않아야 하는 것 아니냐”며 용역과정에서 불법·유착 의혹이 없었음을 재차 강조했다.

전 국장은 “도 감사관실이 이번 건과 관련해 파면과 해임에 해당하는 중징계를 요청했는데 이는 공직생활을 그만두라는 이야기와 같다”며 “(감사관실 조치를) 받아들일 수 없다”고 덧붙였다.

앞서 전남도 감사관실은 전 국장과 개발공사 도시개발팀장을 중징계 요청하고, 특정업체와 유착의혹이 있다며 광주지검 목포지청에 수사를 의뢰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