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2롯데 아쿠아리움서 누수 발생…보수공사 이뤄져

제2롯데 아쿠아리움서 누수 발생…보수공사 이뤄져

입력 2014-12-09 00:00
업데이트 2014-12-09 13: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2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메인수조에서 물이 새 보수공사를 벌인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이미지 확대
누수로 벽이 젖은 ’제2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누수로 벽이 젖은 ’제2롯데월드 아쿠아리움’ 9일 오후 누수가 발생한 서울 송파구 잠실동 제2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지하 2층 메인수조의 수중터널 구간 벽면 페인트가 물에 젖어 있다. 롯데그룹에 따르면 지난 6일 오전 6시 30분께 송파구 잠실동 제2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지하 2층 메인수조의 수중터널 구간에서 콘크리트 벽체와 아크릴 수조 사이 실리콘에 1∼2㎜ 크기의 구멍이 생겨 누수가 발생했으며 ”7일부터 잠수부 2명을 투입해 8일까지 실리콘 코킹 작업을 다시 한 결과 현재는 더이상의 누수가 발생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사랑해 산타
사랑해 산타 8일 오전 서울 송파구 신천동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산타 복장의 잠수부가 화려한 쇼를 선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9일 롯데그룹 등에 따르면 지난 6일 오전 6시 30분께 송파구 잠실동 제2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메인수조의 수중터널 구간에서 물이 새어 나오는 것이 발견됐다.

그룹 관계자는 “콘크리트 골조와 아크릴 수조 사이에 시공된 실리콘 코킹이 세로로 7㎝가량 찢어지면서 실리콘에 볼펜심만한 구멍이 생겼다”고 말했다.

그는 “그 구멍으로 물이 조금씩 새어 나와 잠수부 2명을 투입해 8일까지 실리콘 코킹 작업을 다시 한 결과 현재는 더이상의 누수가 발생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아쿠아리움 측은 환경개선작업 중이라며 수중터널 출입을 막은 뒤 누수 사실을 관람객들에게 알리지 않아 빈축을 샀다.

메인수조 이외에도 곳곳에서 물이 새고 있다는 증언도 나왔다.

한 관람객은 “메인수조 옆의 벨루가 수조 왼편 바닥도 항상 축축하게 젖어 있다”면서 “여기도 보이지 않는 균열이 있는 것 아니냐”고 말했다.

아쿠아리움 측은 “세계 다른 수족관들도 처음 지어졌을 때는 미세한 누수가 꾸준히 발생하고 지속적인 보수공사를 통해 안착시키는 과정을 거친다”면서 “특별한 사고는 아니었다”고 해명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