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폭행 시비’ 서울 마포구 전현직 의원, 결국 쌍방고소

‘폭행 시비’ 서울 마포구 전현직 의원, 결국 쌍방고소

입력 2015-05-15 10:08
업데이트 2015-05-15 1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노웅래 의원, 강승규 전 의원 ‘명예훼손’으로 고소

서울 마포구가 지역구인 여야 전·현직 국회의원 사이의 ‘폭행 시비’가 맞고소전으로 번졌다.

15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강승규 전 새누리당 의원으로부터 폭행 등의 혐의로 고소당한 새정치민주연합 노웅래 의원이 강 전 의원을 맞고소했다.

노 의원은 강 전 의원이 언론 인터뷰에서 허위사실을 퍼뜨려 자신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이날 서울서부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노 의원 측은 “강 전 의원의 언론 인터뷰 내용과 달리 노 의원이 강 전 의원을 밀친 사실이 없고, 막말과 고성이 오가는 가운데 이를 제지하던 허정행 마포구의원과 약간의 승강이가 있었을 뿐”이라며 “멱살을 잡고 목을 비틀었다는 등 주장은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라고 주장했다.

앞서 강 전 의원은 노 의원과 허정행 마포구의원이 자신에게 폭행과 욕설을 가했다며 이달 4일 두 사람을 폭행과 명예훼손 등 혐의로 서부지검에 고소했다.

그는 이달 1일 마포구 아현동 재개발구역 내 광역등기소 설치를 반대하는 주민들과 마포구청장을 면담하러 가던 도중 엘리베이터 탑승 과정에서 노 의원과 허 구의원이 자신의 멱살을 잡고 목을 비틀면서 밀쳤다고 주장했다.

검찰은 폐쇄회로(CC)TV 등 증거자료를 분석하고 양측을 불러 조사할 계획이다.

강 전 의원은 마포갑 지역구에서 2008∼2012년 18대 국회의원으로 활동하다 지난 총선에서 낙선하고 현재 새누리당 마포갑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으로 있다.

노 의원은 현재 이 지역구 국회의원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