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메르스 우려에 사무실 문 닫습니다”…구청장의 SNS 공지

“메르스 우려에 사무실 문 닫습니다”…구청장의 SNS 공지

입력 2015-06-09 15:02
업데이트 2015-06-09 15: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형배 광주 광산구청장 “메르스에는 과잉대응해야” 소신 밝혀

“메르스에는 과잉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제 글을 널리 전파해주세요”

직원의 감기 증상에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감염을 우려해 구청 일부 사무실을 임시 폐쇄한 민형배 광주 광산구청장이 SNS에서 ‘과잉대응(?)’의 배경을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민 구청장은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긴급 브리핑’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한 인터넷 매체에 ‘광주시 모 구청 민원실 근무자 삼성의료원 환자와 접촉’이라는 글이 실렸다”며 “내용이 불분명해 오해의 소지가 많지만, 과잉대응 차원에서 모든 비상조치를 했다”고 말했다.

민 구청장은 기사에 언급된 환자는 메르스 환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분명히 밝히고 환자와 접촉한 직원의 최근 행적을 자세히 설명했다.

민 구청장은 “환자는 (광산구청) 직원의 아버지로 당시 삼성서울병원 중환자실에 입원 중이었다”며 “직원은 메르스 환자와 접촉한 사실이 없고 문제가 된 응급실을 방문한 사실도 없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 직원은 20여일 전인 지난달 19일 중환자실을 방문해 최대 잠복기 14일이 지났고 최근 목감기 증세를 보였을 뿐 메르스 관련 특이 증상은 나타나지 않아 진료 의사는 감기 처방을 했다고 부연했다.

민 구청장은 직원이 근무하는 사무실, 접촉이 잦았던 비서실, 8일 방문한 보건소 진료실 등 세 곳을 잠정 폐쇄하고 방역조치를 했다고 대응 과정을 낱낱이 전했다.

모든 일정을 중단하고 점심도 집무실에서 먹었다고 밝힌 민 구청장은 2010년 7월 직무를 맡은 뒤 처음으로 방문을 닫게 됐다며 양해를 구했다.

그는 메르스에는 과잉대응이 바람직하다는 소신을 담은 자신의 게시물을 공유해달라는 당부의 추신도 곁들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