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제성모병원, 중국 다롄시에 한국식 병원 건립

국제성모병원, 중국 다롄시에 한국식 병원 건립

입력 2015-09-16 10:26
업데이트 2015-09-16 10: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 야오닝성 다롄시에 한국식 병원이 건립된다.

 가톨릭 관동대 국제성모병원(병원장 김준식)은 최근 중국 야오닝성 다롄시를 방문, 현지 관계자들과 병원 설립에 관한 업무협약(사진)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식에서 양측은 다롄시에 설립할 ‘심혈관병전문병원(가칭)’의 설립에 정식으로 합의하고, 이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장웬쯔어 다롄시 여순구 인민정부 상무부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다롄시 뤼순구에 세워질 이 병원은 연면적 5만 6500㎡(약 1만 7000평) 규모로, 양측은 이 병원에 현재 운영 중인 인천의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운영 시스템을 적용, 운영하기로 했다.

 국제성모병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 및 양 기관 협력사업의 성사 배경에는 이칭타오 뤼순구장의 역할이 컸다”고 소개했다.

 한국식 병원 및 실버타운을 건립하기로 하고 최적의 모델을 찾던 이칭타오 구장은 국제성모병원의 첨단 인프라와 시스템 정보를 입수한 뒤 지난 3월 이 병원 관계자를 정식으로 초청, 병원 건립과 운영 등을 맡아달라고 요청했다.

 이후 실무협의를 거쳐 국제성모병원은 병원의 운영 관리를, 뤼순구는 기초 시설 투자 및 설비를 맡기로 했다. 이와 관련, 국제성모병원 측은 지난 8월 기선완(정신건강의학과) 기획조정실장을 현지에 파견, 병원 부지 현장실사를 거친 뒤 실무협의를 최종 조율했다.

 국제성모병원 김준식 병원장은 협약식에서 “양측이 상호 협약을 통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면서 “한국의 우수한 의료 서비스를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중국 인민의 건강 증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재억 의학전문기자 jesh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