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행복한 100세 시대 사회가 함께 준비”

“행복한 100세 시대 사회가 함께 준비”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15-10-30 23:08
업데이트 2015-10-30 23: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생명보험공헌위, 민·관 합동 자문위 출범

노후준비 문화확산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100세 시대 자문위원회’가 출범했다. 고령사회 진입을 눈앞에 둔 상황에서 노후에 대한 사회적 준비를 시작하자는 취지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30일 “행복수명 캠페인을 통해 고령화 시대를 대비하는 정책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위원회는 지난달 정부·학계 등 고령화 관련 전문가들이 모인 가운데 민관 합동 자문위원회를 발족하고 1차 회의를 가졌다. 앞으로 캠페인을 통해 고령화 대응 관련 정책 제시와 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이수창(생명보험협회장) 생보사회공헌위 공동위원장은 “대다수 국민이 노후 건강과 소득에 대한 대비가 부족하다는 점을 알면서도 자발적으로 준비하는 문화는 미비한 실정”이라며 “생명 존중을 기본으로 하는 생명보험산업이 사회안전망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100세 시대 행복수명’은 단순한 생체 나이가 아니라 나와 가족 모두 오랫동안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나이를 뜻한다. 생명보험을 통해 경제활동기에는 위험보장을 받아 안정된 삶을 누리고, 은퇴 후에는 소득과 건강보장을 받아 제2의 행복한 인생을 살아가자는 의미도 담고 있다. 자문위는 분기별로 정례회의를 열어 추진 실적을 점검하고 고령사회 대안을 꾸준히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15-10-31 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