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원스님 페이스북 “촛불이 승리하기를, 정의가 바로 서기를”

정원스님 페이스북 “촛불이 승리하기를, 정의가 바로 서기를”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1-08 11:07
업데이트 2017-01-08 14: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원스님 페이스북
정원스님 페이스북
촛불집회가 열린 7일 오후 10시 30분 서울 종로구 경복궁 앞 광화문시민열린마당에서 서모(64)씨가 분신해 전신에 2∼3도의 화상을 입고 서울대병원으로 옮겨졌다.

서씨는 법명 ‘정원’을 쓰고 있는 스님으로 확인됐다. 정원스님이 분신한 곳에서는 ‘한·일협정 매국질 즉각 손 떼고 물러나라’고 주장하는 내용이 쓰인 스케치북이 발견됐다. ‘경찰은 내란사범 박근혜를 체포하라’는 문구와 자기 죽음이 헛되지 않았으면 한다는 내용도 쓰여있었다.

정원스님이 이날 오후 8시2분 마지막으로 남긴 SNS글에는 “벗들이여 그동안 행복했소, 고마웠소, 고마운 마음 개별적으로 하지 못하오, 사랑하오, 민중이 승리하는, 촛불이 기필코 승리하기를 바라오”라며 “박근혜와 그 일당들을 반드시 몰아내야 합니다. 그리하여, 이 땅에 정의가 바로 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라는 글이 적혀있었다.

이어 “촛불은 가슴에서 불붙여 활활 타오르도록 해야 합니다. 안녕, 부디 승리하여 행복해지기를…”이라고 당부했다.

이외수 작가는 정원스님의 분신 소식에 “정원스님, 얼마나 안타까웠으면 ‘살신 성인’, 간절하고 거룩한 소망 부디 헛되지 않기를”이라는 글로 쾌유를 기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