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특검, 신동욱 참고인 소환…‘朴대통령 5촌 살인사건’ 수사?

특검, 신동욱 참고인 소환…‘朴대통령 5촌 살인사건’ 수사?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1-08 16:28
업데이트 2024-03-13 14: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박근혜 5촌 피살사건’ 유족 “진범 찾아달라” 고소장 제출
‘박근혜 5촌 피살사건’ 유족 “진범 찾아달라” 고소장 제출 그것이 알고싶다 죽거나, 혹은 죽이거나 - 대통령 5촌간 살인사건 미스터리
박근혜 대통령의 동생 근령씨의 남편인 신동욱 공화당 총재가 오는 9일 박영수 특별검사팀에 출석해 참고인 조사를 받는다.

8일 특검팀 관계자는 “내일 오후 2시 신씨를 육영재단과 관련해 참고인으로 소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검팀은 신 총재를 상대로 육영재단의 재산 형성 과정과 2007년 벌어진 육영재단 폭력사태, 최근 언론의 주목을 받은 박 대통령 5촌 조카 살인사건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것으로 보인다.

박 대통령 5촌 살인사건은 2011년 9월에 발생한 고 박용수·박용철씨의 사망사건을 말한다. 애초 경찰 수사결과, 이 사건은 두 사촌간의 돈 문제로 살인이 벌어졌고 살인범은 자살한 것으로 정리됐다.

그러나 최근 사건 배경에 박 대통령 일가의 재산 다툼 정황이 있었다는 사실이 여러 진술을 통해 확인되면서 의혹이 재점화되고 있다. 두 사람 모두 제3자에게 살인당했으며 사건이 조작됐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는 지난해 12월 17일 이같은 내용을 보도했다. 논란이 커지자 지난달 30일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특검팀에서 이 건을 재조사해줄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 사건에 대해 신 총재는 박 대통령 측이 배후에 있다면서 2007년 육영재단 폭력사태 현장에 최순실씨와 전 남편 정윤회씨가 왔다고 주장해 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