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월호에 희생된 딸 앞으로 온 건강검진 안내문…“예은아~검진 받으러 가자~”

세월호에 희생된 딸 앞으로 온 건강검진 안내문…“예은아~검진 받으러 가자~”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17-02-04 18:58
업데이트 2017-02-04 18: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해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에게 징병검사 안내문이 발송돼 논란이 일었던 가운데 이번에는 건강검진 안내문이 발송됐다.

세월호 참사로 숨을 거둔 단원고 학생 고(故) 유예은 양의 아버지 유경근 씨는 지난 2일 딸 앞으로 보내진 ‘자궁경부암 검진표’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개했다. 유씨는 “종종 예은이 앞으로 휴대전화 요금고지서 등 우편물들이 온다”며 “처음에는 힘들었는데 이제 예은이 앞으로 우편물이 오면 잠시 착각에 빠져본다. 그리고 그 착각이 현실이면 얼마나 좋을까 상상도 해본다”고 밝혔다.
유경근 씨 페이스북 캡처 사진
유경근 씨 페이스북 캡처 사진


유씨는 “예은이 말고도 아직 사망신고를 안 한 가족들이 많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많은 수의 세월호 참사 유가족·미수습자 가족들은 세월호 참사 진상 규명과 세월호 인양에 미온적인 태도를 보이는 정부에 항의하는 의미 등으로 아직까지 사망신고를 하지 않은 상태다. 이와 관련, 건강보험공단은 “행정기록상 사망신고가 되어있지 않아 발생한 일”이라는 입장이다.

한편 유씨의 페이스북에는 “(딸 아이의) 이름 석자를 들여다보는 아빠 마음이 오죽하겠냐. 힘내시라”, “언제쯤이면 슬픔이 옅어질까요. 끝까지 함께하겠습니다” 등의 위로가 이어지고 있다.

박성국 기자 ps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