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더블루K 前대표 “권력형 비리 회사라 생각해 퇴사 결심”

더블루K 前대표 “권력형 비리 회사라 생각해 퇴사 결심”

입력 2017-02-07 11:37
업데이트 2017-02-07 11: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교문수석이어 안종범 수석까지 전화와…향후 문제될 수 있겠다 생각”

최순실(61)씨가 실제 운영한 것으로 알려진 스포츠컨설팅업체 더블루K의 전 대표 조성민씨가 “권력형 비리를 토대로 영업하려는 회사라는 생각이 들어 퇴사했다”고 주장했다.

조씨는 7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김세윤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최씨의 재판에 증인으로 나와 퇴사 이유를 묻는 검찰 질문에 이 같이 답했다.

조씨는 “GKL(그랜드코리아레저) 스포츠 선수단 창단 제안서를 만든 다음주에 교문수석(김상률 당시 수석)에게서 만나자는 연락이 왔다”며 “그때만 해도 (최씨가) 정재계에 인맥이 넓다는 게 교문수석 정도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 주 후반께 안종범 당시 청와대 경제수석으로부터 “GKL이란 회사에서 모르는 사람이 전화해도 받아서 일을 진행하라”는 전화를 받고 다시 이틀 뒤 김종 당시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을 만나게 되면서 부담을 느꼈다는 게 조씨 증언이다.

그는 “지금까지 살아온 가치관과 이 회사가 맞지 않는다, 권력형 비리를 토대로 영업하려는 회사라는 생각을 했다”며 “내가 등기부상 대표이사이니 모든 이용을 당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해 1월 말부터 퇴사를 마음먹었다”고 말했다.

조씨는 특히 안 전 수석에게서 전화가 왔을 땐 “(최씨가) 그 이상 파워가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다”며 “이런 분한테까지 전화가 오니까 두려웠고 향후 문제가 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검찰 수사 결과에 따르면 안 전 수석은 당시 박근혜 대통령으로부터 ‘GKL의 스포츠단 설립 컨설팅 업체로 더블루K를 소개해줘라’는 지시와 함께 조씨의 연락처를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안 전 수석 측은 이 같은 사실 관계에 대해선 모두 인정하지만 직권을 남용한 건 아니라며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상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