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주항공, ‘방사능’ 후쿠시마 항로에 승무원 강제투입 논란

제주항공, ‘방사능’ 후쿠시마 항로에 승무원 강제투입 논란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2-12 12:21
업데이트 2017-02-12 16: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후쿠시마 갔다가 제주도 가면... 누리꾼들 비판

제주항공.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3월부터 운항 계획인 후쿠시마 부정기 항로에 승무원을 강제 투입한다는 보도가 나와 논란이 일고 있다.

후쿠시마는 지난 2011년 원전사고로 방사능 물질이 대거 누출, 지금까지도 방사능 수치가 심각해 주민들조차 복귀를 거부하는 장소다.

12일 뉴시스는 제주항공이 새달 18일과 20일 두 차례에 걸쳐 인천-후쿠시마 왕복하는 전세기를 운영하기로 결정, 최근 후쿠시마 부정기편에 탑승할 승무원들을 선발·통보했다고 보도했다.

제주항공 승무원들이 방사능 우려에 탑승을 거부하자 사측은 일방적으로 선발과 통보를 강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항로에 배치된 승무원들은 운항 일정에 맞춰 휴가를 내는 등 집단 반발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후쿠시마 부정기편 운항을 계획 중인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운항을 원하지 않는 승무원들에 대해 강제로 스케줄 배정은 하지 않고 있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보도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승무원들 반발이 거세자 팀장급 관리자들을 객실 사무장으로 투입해, 승무원들의 반발을 누그러뜨리려는 조치를 취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해당 보도를 접한 누리꾼들은 “후쿠시마 다녀온 비행기로 제주도 가는 것 아니냐”고 제주항공을 대부분 비판했다.

이들은 “항공기가 피폭된 다음 또 다른 비행을 하는 거다. 돈 몇 푼 벌려고 악수를 두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부정기편이라면 남의 귀한 자식 이용 말고 임원직이 직접 서비스하라”고 우려를 표시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