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유커 집단행동에, 독일 이탈리아 등 외국관광객들도 못내려

[속보] 유커 집단행동에, 독일 이탈리아 등 외국관광객들도 못내려

박현갑 기자
박현갑 기자
입력 2017-03-12 18:37
업데이트 2017-03-12 18: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네티즌들, “중국 입국 거부해야” 반발

크루즈를 이용해 제주도를 방문하려던 중국의 단체관광객 3000여명의 지난 11일 오후 하선거부라는 집단행동으로 이 배에 함께 타고있던 다른 외국인들도 하선하지 못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제주 외항에 기항한 크루즈선인 코레나 세레나호(11만 4000t급)에는 중국의 인센티브 관광객 3428명 이외에 이탈리와와 독일, 우크라이나 승객 31명도 있었다. 세레나호는 중국을 모항으로 운영되고 있다.

그런데 이들 31명은 하선 거부라는 유커의 단체 행동에 기가 눌려 배에서 덩달아 내리지 못해 엉뚱한 피해를 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번 사태는 해당 중국 기업 직원들이 한국에 도착하자 회사 측에서 하선 취소 결정을 내려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선 취소 결정을 현지 여행사에 통보했고 이를 제주 측 여행사 등에 알려 이뤄졌다.

유커들은 출입국 절차를 거치지 않는 등 입국조차 하지 않고 그대로 배에 대기하고 있다가 오후 9시까지이던 제주 체류 기간을 앞당겨 오후 4시 30분쯤 다음 목적지인 일본 후쿠오카로 가버렸다.

한편 네티즌들은 이같은 중국관광객들의 집단 하선 거부 소식에 ‘아예 유커의 국내입국을 금지시켜야한다“거나 ”관광객 유치다변화 전략을 면밀하게 세워야 한다“는 등 불편한 감정을 감추지 않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