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소주 60병 마시고 숨진 여성분 딸이에요” 온라인글 화제

“소주 60병 마시고 숨진 여성분 딸이에요” 온라인글 화제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4-09 10:20
업데이트 2017-04-09 10: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음주 여성 연합뉴스
음주 여성 연합뉴스
지난달 30일 알코올중독 치료센터에서 만난 40대 남녀가 열흘 넘게 소주 60병을 마시다 여성이 숨진 사건과 관련, 자신이 숨진 여성의 딸이라고 밝힌 네티즌의 글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소주 60병 여자사망, 딸이에요’라는 제목의 글에서 글쓴이는 “며칠 전 소주 60병 마시고 사망했다는 여성분 딸이에요”라며 “기사 내용이 다가 아니라는 걸 조금이라도 알려드리려고 며칠 고민하다 써요”라고 글을 쓴 이유를 밝혔다. 이어 숨진 여성의 친딸이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가족관계증명서와 ‘미상’이라고 적힌 검안서 일부 이미지를 첨부했다.

글쓴이는 “엄마가 알코올 중독자는 맞으나 처음부터 그렇지 않았다. 이혼 후 불면증과 우울증에 시달리다가 술에 의존하시는 동안 중독증세를 보였다”면서 1년 전 퇴원한 엄마를 보살펴왔다고 말했다.

현재 숨진 여성의 정확한 사인을 알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부검 절차가 진행되고 있다. 아직 결과가 나오지 않아 검안서의 사망원인은 ‘미상’으로 적혀 있다. 글쓴이는 “술을 마시다 돌아가신 건 맞아도 사인이 100% 술 때문은 아니다. 원래 혈압, 위궤양 등 약을 드셨다. 강원도로 떠나던 당시에는 약을 하나도 챙겨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소주 60병 먹고 숨진 여성 딸 추정 글
소주 60병 먹고 숨진 여성 딸 추정 글 온라인커뮤니티 캡처
글쓴이는 “담당 형사가 일반 소주 32병(1병당 360㎖)에 1.8ℓ들이 6병이 놓여있었으니 대충 소주 60병 분량이라며 말했다. 이후 ‘소주 60병’에 초점이 맞춰지면서 기사가 확산했고, 나중에 담당 형사에게 연락을 취했을 때는 ‘기사가 퍼진 것에 대해선 어쩔 수 없다’는 답변만 받았다”고 덧붙였다.

살아남은 남성은 숨진 여성을 사흘이나 방치하고서도 술만 마신 것으로 전해졌다. 강원도로 떠난 여성의 사망 추정일은 26일인데, 글쓴이가 사망 소식을 들은 건 29일이니 사흘 동안 남성은 부패하는 시신을 두고서도 혼자서 술을 마셨다는 거다.

엄마가 사라진 뒤 1주일이 되던 날부터 휴대전화가 꺼진 것을 불안해한 글쓴이는 경찰로부터 “위치추적 결과, 배터리가 다 되어서 꺼진 게 아니라 일부러 끈 거다”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말했다. 남성도 경찰에서 여성이 숨진 게 무서워서 휴대전화를 끄고 연락을 받지 않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글쓴이는 “있어야 할 내용이 빠진 기사가 올라간 것 같아서 글을 썼다”며 “사람마다 생각이 달라 이 글을 보고서도 어떤 판단을 할지는 모르지만, 기사의 내용이 전부가 아니라는 걸 꼭 알아주셨으면 한다”고 글을 맺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