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순이’ 치마 속 보는 모습에 “여러모로 아주 좋아”…의경 사진 논란

‘포순이’ 치마 속 보는 모습에 “여러모로 아주 좋아”…의경 사진 논란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7-19 18:34
업데이트 2017-07-19 18: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찰청 마스코트 ‘포순이’의 치마 속을 들여다보는 의경의 모습을 담은 사진이 SNS에서 퍼지며 19일 논란이 되고 있다.

제대를 앞둔 한 의경이 전역을 기념하면서 찍어 올린 사진으로 캡션에는 근무 기간과 전역일, 기수 등과 함께 “헤에 여러모로 아주 좋아좋아~”라고 적혀 있다.

의경 대다수는 평범한 자세로 사진을 찍었지만, 사진 속 2명이 포순이 인형 밑에서 치마 속을 들여다보는 듯한 자세를 취해 비판이 거세다.
포순이 치마 속 들여다보는 의경 사진 논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포순이 치마 속 들여다보는 의경 사진 논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제복을 입은 의경이 여자 캐릭터인 포순이 치마 속을 보는 모습이 성추행·성희롱을 연상시킨다면서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한 민원이 정부 국민신문고와 경찰청 공식 인스타그램 등에 접수됐고, 게시자는 사진을 내렸다.

민원인들은 포순이 마스코트를 희롱하는 사례는 과거에도 있었다면서 이와 비슷한 사진들을 공유하고 관련자 처벌을 요구했다.

경찰 관계자는 “사실 확인 중”이라며 “사건의 진상을 살펴보고 문제가 있다면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한 뒤 (민원인에게) 답변하겠다. 어떤 사진인지, 왜 이런 자세를 취했는지 확인해보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