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도올 김용옥 “적폐청산은 정의…文대통령, 단호하게 처리하길”

도올 김용옥 “적폐청산은 정의…文대통령, 단호하게 처리하길”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10-27 12:50
업데이트 2017-10-27 13: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올 김용옥 한신대 석좌교수가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 활동은 정치보복이 아니라 불의를 정의로 만드는 노력이며 진정한 반민특위이기에 단호하고, 가차가 없이 빠르게 처리해야 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도올 김용옥 “적폐청산 가차 없어야”
도올 김용옥 “적폐청산 가차 없어야”
김용옥 교수는 27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전화인터뷰를 통해 최근 박근혜 전 대통령 측이 인권침해와 정치보복을 주장하고 있는 것에 대해 “그 사람이야말로 민중을 배반하는 ‘반민’이고 반민의 행위를 계속하고 있는 것이다. 진정으로 자기 잘못을 뉘우치고 눈물을 흘리면서 국민에게 호소를 하면 우리 국민들은 왜 용서를 안 해 주겠느냐”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적폐청산이냐 정치보복이냐. 언론들이 이렇게 유치한 타이틀을 내걸었다. 우리가 하는 것은 사실 적폐가 아니라, 이건 영어로 말해서 인저스티스(injustice), 정말 부정의를, 정의롭지 못한 것을 정의롭게 만드는 노력이나 이 노력이라는 것은 가차가 없다”고 밝혔다.

김 교수는 “지금부터야말로 우리가 촛불을 가슴에 촛불을 밝혀야 할 그런 시기라고 하는 것을 국민들에게 호소하고 싶다”면서 “문 대통령에게도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단호하라는 것이다. 질질 끌면서 지저분한 정치게임에 맡길 것이 아니라 빨리빨리 단호하게 처리할 거 처리하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적폐청산 활동이야말로 진정한 ‘반민특위’가 구성된 것이고 이 반민특위의 지향하는 바를 반드시 이번 역사는 성취해내지 않으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