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광석형 재소환 “서해순 얘기 사실과 달라…진실 밝힐것”

김광석형 재소환 “서해순 얘기 사실과 달라…진실 밝힐것”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10-27 16:01
업데이트 2017-10-27 16: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가수 고(故) 김광석씨 부인 서해순씨가 딸 서연 양을 고의로 사망하게 만들었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재수사를 의뢰한 김광석씨 친형 광복씨는 “경찰이 진실을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경찰 출석한 고 김광석씨 친형 김광복씨
경찰 출석한 고 김광석씨 친형 김광복씨 고 김광석의 친형인 김광복씨가 2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에 참고인 신분으로 출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뉴스1
김씨는 27일 오후 1시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재출석하기에 앞서 취재진에 “서해순씨가 했던 얘기 중에 사실과 다른 얘기가 많아서 그에 대한 자료를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서씨가 자신을 비롯해 김광석씨 친가족들이 서연 양이 살아있을 때 한 번도 찾아오지 않았다며 서운함을 내비친 데 대해서는 “본인이 친가로 서연 양을 데려와야 하는 것 아니냐”고 반문했다.

이어서 “광석이 생각을 하면 지금도 마음이 안 좋다. 광석이가 겪었을 마음을 생각하면 아직도 답답하다”며 연신 한숨을 내쉬었다.

서씨가 이상호 고발뉴스 기자와 자신을 무고 등 혐의로 고발할 가능성을 시사한 데 대해서는 “달게 받겠다.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않았었지만 소명하겠다”고 했다.

김씨는 ‘동생 아내 서씨가 딸 서연 양을 사망하게 했고, 딸 사망 사실을 숨긴 채 저작권 소송을 종료시켰다’며 지난달 21일 검찰에 고발장을 냈다. 사건을 맡은 광역수사대는 지난달 27일 김씨를 한 차례 소환 조사한 뒤 이날 다시 불렀다.

지난달 28일 이상호 기자를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 조사하고 이달 11일과 16일 피고발인 서씨를 두 차례 조사한 경찰은 내주 초께 서씨를 한 차례 더 조사한 뒤 수사를 마무리할 방침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